오늘이 D-Day!! 도전 마지막 날이에요.
아침에 일어나서 두유 한잔 마시고 마지막 미션을 클리어 한 후 두근두근 후기 올립니다 ^^
본격적인 다이어트는 12월 16일 직장건강검진에서 53kg 이라는 숫자를 본 후 이래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어요. 사실 그때 저의 가장 취약점인 다리를 위해 마일리사이러스 하체운동도 3주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하고 있었는데 세상에.. 살이 더 찐것 같은거에요 ㅠㅠ 아무리 근육을 만들어도 지방이 있으면 안되겠구나 절감하고 식이요법도 더 타이트하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다신 다리라인 만들기 도전이 생겨서 이것도 함께 하게 되었구요.
30일 다리라인 만들기 운동 결과 사진 보여드릴께요 ㅎㅎㅎ
몸무게는 53kg에서 47.5~48kg으로 5kg정도 감량이 되었구요. 첫날 허벅지사이즈가 56.5cm에서 오늘 아침 53cm로 줄었어요. 몸무게가 많이 줄면서 하체에는 근육이 늘어남과 함께 허벅지 위쪽의 지방들이 조금씩 사라져서 집에서 입던 딱맞던 트레이닝복이 살짝 여유있어 졌습니다. 그런데 줄어든 5kg은 다리에서 1kg만 빠지고 상체에서 4kg 빠진것 같아요 ㅠㅠ 나왔던 배가 쏙 들어가고 팔도 얇아졌네요..... -_-;; 이게 무슨 ㅋㅋㅋㅋㅋ 그래도 그렇게 빼기 힘들었던 다리의 라인이 바뀌고 엉덩이가 좀 작아지고 힙업되어 탱탱해진것은 확실해요!!!
사실 마일리사이러스 하체운동, 강하나 스트레칭, 실내싸이클, 식이요법 모두 함께 병행해서 100% 30일 다리라인 만들기 운동의 결과라고 말씀은 못드리겠지만 분명한건 3주동안 다리운동을 해왔음에도 별차이가 없었던것이 식이요법과 30일 운동으로 많이 바뀌었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운동하는 습관과 먹는 습관이 많이 변했습니다. 그것만으로도 큰 성과가 아닐까 싶어요 ^^
이제 30일 도전은 끝났지만 저의 다리운동은 계속됩니다~ 목표로 하던 체중까지 감량하고, 마일리사이러스 운동은 지속적으로 할것이며 이제는 아픈 허리를 위한 허리/복근 운동도 시작할꺼에요! 지금 열심히 하고 계신분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화이팅 하시길 바랄께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1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