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살면서 이렇게 오래 다이어트 유지 해본 적은 처음인것 같아요
키는 170이구요 4월 27일 몸무게 64kg
현재 5월 27일 몸무게 59.5kg ! 4kg정도 감량했어요 ㅠㅠ
스트레스로 인해 4개월 동안 거의 7kg정도 몸이 불었고, 예전에 입던 옷들도 거의 못입게 되고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지면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었어요.
제대로 시작 한 날이 4월 27일 이구요 드디어 오늘 !! 딱 한달째 입니다
변화가 조금씩 보여서 너무 기뻤다능 ㅠㅠ. 허벅지는 역시 힘들군요ㅎㅎㅎ
근력운동 하루에 40분 45분 정도 했구요 유산소는 30분에서 35분정도 했어요.
또 개인 PT는 아니지만 헬스장 트레이너가 알려준대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각각 %맞추려 노력했고, 하루 총 칼로리는 1,000~1.300kcal정도 먹었어요.(무작정 안먹고 다욧하면 추하게 빠진대요. 제 하루 칼로리 1,600정도는 먹었어야 했는데 칼로리 채우기 너무 힘들더라구요 ㅠㅠ) 칼로리 채운다고 아무거나 먹은건 아니구요 ㅎㅎ 대표적인, 고구마, 단호박, 닭가슴살, 호밀빵, 야채 등등 건강한 음식 레시피 바꿔가며 채웠어요. 직장에도 도시락 싸들고 다니려고 노력했구요.
사실, 한 달중 3번 정도 음주가무까지... 제가 술 마시는걸 좋아하는데 그게 젤 힘들었다능 ㅠㅠ 제가 다욧하면서 젤 대단하다고 느끼는 부분입니다. ㅎㅎㅎㅎㅎ
또 제가 식사하면서 물을 많이 먹었거든요 식사 도중 거의 몇컵씩.
식사하면서 물 마시는게 안좋고 안좋은것도 여러가지라고 알고는 있었지만 습관이 들어버려서ㅠㅠ
음식과 물이 섞여 들어가면 지방으로 축적되버리는 비율이 많아진다하더라구요.. 그 소리듣고 식사 전후 삼십분에서 한시간은 물 딱! 피하고 있답니다.
또 업무가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요. 예전에는 양반다리 하거나 다리꼬는 습관이 많았는데 최대한 줄였어요 그리고 앉아있을 때에도 허벅지 힘줘서 붙여앉고 바른자세 유지하려 노력했습니다.
이렇게 작은 습관 하나하나도 큰 영향을 미치는것 같아요.
목표를 한 달, 한 달, 잡고 있어요
아직은 비루한 몸이지만 ㅠㅠ 한 달 또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다신에 올라오는 글, 사진들 보면서 힘내고 있어요
다이어터 여러분 다들 힘냅시다. 예쁜 바디와 건강을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