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하체비만이에요.. 상체는마른편이고 하체는 과도한근육집중(특히종아리) 굵기도상당해서 항상 하체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있는 일인입니다..
여름에 잔깜 pt를 받은적이있는데 트레이너쌤왈..
허벅지 굵기에비해서 힘은 없다고하시더군요
허벅지에 근력이부족해서 그 힘을 종아리가 사용하니까 종아리만발달하는격이되는거라고..
예를들어서 조깅, 걷기, 점프 등을할때 허벅지 힘이 상대적으로 약하고 종아리 힘은 있기때문에 힘이들어가는 것을 종아리를 사용하기때문에 종아리가 더발달한다고 하시더라고요..(종아리 너무튼실해서 골프선수하면 딱 좋겠다고까지ㅡㅜ)
허벅지를 잡았을때 살이 잡히는부분이 거의 가죽만남아야 허벅지에 지방이없는편이죠..(참고로 인바디 쟤면 하체 근육형으로 나옵니다)근데 저는 많이잡히더라구요..
근육형이라고생각했는데 제생각이 잘못되었다는걸 알았습니다..굵기만했지 실속이없더라구요
덤벨스쿼트나, 오버스텝같은걸 할경우에 몇개하지않아도 허벅지가 후둘거린다는걸 느낄수있습니다.
작년에 혼자 집에서 운동하며 다이어트했을때 스쿼트 챌린지 두번이나했어요( 매일올리질않아서 메달은 못받았지만요) pt받으며느꼈던건 운동을 아예처음하시는분은 몰라도 저같은경우는 강도를 높여주어야한다는걸 깨달았습니다 ..
그래서 지금은 덤벨 스쿼트와 바벨 등 기구이용해서하는걸로바꿨구요.. 근력운동을하실때 적응이되시면 무게를 더올려주어야한다는사실도 깨달았습니다.. 전 근육이 우락부락되는게 싫다고 계속 말씀드렸더니 여자는 저얼대 그렇게될수없다며.. 그렇게 몸만드시는 여성분들은 하루에 몇시간씩.. 매일을한다면서 .. 그말믿고 지금 실천중입니다..
어차피 태어나길 유전적으로 튼실형으로 태어났으면 탄력있게보기좋게 만들어보자 해서요ㅎㅎ
아 종아리는요..제가 주사용근육이 종아리에 힘을많이 쓴다는얘기를듣고.. 원래 40분이상씩 조깅을했는데 방법을 바꿔주시더라구요 최대한 종아리를 사용하지않으면서 허벅지강화 유산소쪽이 나을것이라고하셔서 싸이클을 30분 인터벌로탑니다
1분 천천히 30초 허벅지근육터지게 요래 30분으로 ..
최대한 자극을 주겠끔.. 런닝머신을해도 마찬가지로하라고하시더군요 빠르게 느리게를 반복하는것이 더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전 종아리 알이 싫어서 최대한 적게사용하기 위해 사이클을선택했어요..
전문가가아니고 그냥 배운것에 대해 이렇게 쓰는것이 참망설여지긴했는데 저처럼 하체에대해서 이리저리 많이 생각하시는분이 있으실것같아서요ㅜㅠ
본크기에서 줄인다생각하시는것보다는 무산소운동을병행해서 탄력과 사이즈, 지방을줄여나가시는건어떠신지.. 시스타멤버들 꿀벅지 처럼요ㅎㅎ ..전 요리생각을 바꿨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