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으로 글을 쓰느라 오타 또는 햇갈리는 부분이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틀린부분, 옳지않은 정보는 말씀해주시면
바로 수정하겟습니다^^*
1. 운동에 대해 꾸준히 공부를 하라.
- 운동에 관한 지식 없이 무작정 헬스 등록을 하고 사람들이 하는 방식 그대로 따라서 운동 해봤지만 내 몸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허리 디스크 등 부상만 생길 뿐..
그때부터 운동에 대해 공부를 하며, 머리로는 공부를 몸으로 실천을 하면서 나만에 운동 스타일을 알게 되었습니다.
만약 맨몸 운동으로 운동을 한다면 정확한 자세로 천천히 운동하시길,,
2. 칭찬/운동일기를 쓰십시오.
- 지치고 힘들고 좌절할 때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자신과 시간약속을 지키세요.
- 시간은 인간이 쓸 수 있는 가장 값진 것이니 값지게 시간을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4. 인스턴트 식품, 가공식품 비만의 원인이 되는 음식을 끊으십시오.
-난 정말 과자, 피자, 밀가루 음식이라면 정말 좋아했습니다. 오죽 했으면 병원 입원한 한달동안 +15kg 될 정도로..
+ 달달한 가공식품에는 액상과당이 들어 있습니다. 액상과당 과하게 섭취하면 인슐린 증가로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5. 컨디션이 ‘꽝’ 이면 과감하게 휴식십시오.
- 본인의 몸 상태에 귀 기우려야 합니다. 괜히 무리해서 운동한다면 내일의 몸상태는 최악일 것 입니다.
6. 적당한 물 섭취
- 피부에는 물론이며 변비, 입냄새, 다크서클 개선도 됩니다.
특히 여성은 물을 충분히 마셔야 부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7. 적어도 주 4-6일은 운동하고 휴식을 취한다.
- 규칙적으로 걷기만 해도 심장마비 위험 37%감소 (런던국립 심장 포럼) 우울증, 고혈압 치료 (타임지) 유방암 확률 20%감소 (하버드 대) 장암에 걸릴 확률 절반 감소 (美외과의사협회) 소식과 함께 노화예방 2대 비결 (美국립 노화 연구소)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근성장에 있어 휴식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 근육48-72시간, 소 근육 24-48시간>의 회복시간이 필요합니다.
8. 자기한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은 ‘꼭‘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말하자면 누가 소고기만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해서 나도 소고기만 먹고 다이어트 해야지 하지만 맨날 소고기만 먹을 수 있는것도 아니고 금전적인 부분도 무시 못하지만 쉽게 질린다는 점입니다. 올바르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에 현혹되어 후회 하지마시길,,
9.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한다.
- 누구나 다 아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운동 하느냐에 따라 섭취 방법은 다르지만 보통 근육량은 유지 또는 늘리며 체지방은 빼고 싶어 하지요. 하지만 두 가지를 얻기란 쉽지 않습니다. 본론을 얘기 하자면 다이어트 경우 백미보다 현미밥, 오트밀, 고구마, 잡곡밥 등으로 섭취하며 단백질은 등푸른 생선, 닭 가슴살, 계란, 연어, 오징어, 소고기, 콩, 두부 등으로 섭취한다. 추가로 야채도 함께 먹어야 합니다.
10. 매일 똑같은 운동에서 벗어나셔야 합니다.
- 매일 똑같은 운동은 한계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 내 몸이 적응 되었다면 운동시간 또는 근력/유산소운동 세트를 올리십시오.
11. 약한 부위 보완은 안하고 좋아하는 부위 운동에만 집착한다.
- “하체 두꺼워 지기 싫어..“ 라고 말하고 정말 하체만 안하고 상체만 한다던지 근력운동 아예 빼먹고 유산소만 하다가는 중년기때 무진장 고생합니다.
또한 근육량이 10% 증가할 때 마다 인슐린 저항성은 14% 감소 당뇨병 유병율은 23% 감소한다. +근육 감소증은 심혈관 질환과 연관이 있다.
12. 착각은 금물이다. (중량있는 운동하는 경우)
- 과하게 중량 욕심을 부리지 않아야 합니다. 일반인이기 때문에 뛰어난 유전자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부모님이 운동선수출신 또는 선천적으로 특별하지 않다면,,
도움이 되셧을지 모르겟습니다..
장문으로 써서 지루하셧을지 모르겠으나
자세히 안쓴다면 오해의 소지가 있을수 있어서 그럽니다..
양해바라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