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어렸을때부터 물을 마시지 않았어요. 일년에 물컵에 물 두 세 잔 마시면 많이 마시는 편이었는데, 다이어트하면서 의식적으로 하루에 물을 2L씩 마셔주고 있어요!
1. 물 알람을 설정해 놓는다. 물 알람을 설정해놔도 사실 바로바로 마시지는 않아요. 귀찮기도하고, 강의 중일때도 있어서요. 하지만 확실히 없을 때보다는 물을 한잔이라도 더 마시게 되는 것 같아요!
2. 물을 마시는 상황을 정한다. 저는 화장실을 다녀오면 물을 한 잔 마신다. 자기 전에 물을 한 잔 마시고 잔다. 샤워하고 나면 시원한 물을 한 잔 마신다. 처럼 제가 어떤 행위를 하고 나서 물을 마시는걸 습관화했어요! 컵도 항상 상비하고 다녀서 어디서든 마시기가 좋았답니다.
3. 건조과일이나 깔라만시처럼 물에 무언가를 첨가해서 늘여나간다. 처음 물을 마시기 시작했을때, 물 비린내가 맡아지더라구요. ㅠ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저는 첫 한달은 건조 과일을 구입해서 물에 우려마셨어요! 일단 색깔이 예쁘고 향도 좋아서 손이 갔어요. 맛은 저한테는 사실 그냥 그랬는데.. 다른 분들은 맛있다는 분들도 계셨어요! 쵸코모카님께 맞는 과일을 찾아보시길 추천드려요!
그 외에도 애시당초 한 잔을 큰 컵에 따라 마신다던지, 하루치를 2L 페트병이나 보틀에 담아 놓고 눈에 보이는 곳에 둔다던지 하는 것도 효과가 있었어요!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조금씩 늘여서 습관화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 힘내시고 예뻐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