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통해 잃은 것 5가지!!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마냥 자신감 있을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닌것 같았다. 다이어트 기간은 힘들지만 이겨내면 이번달 말에는 지금보다 더 행복해질 거라고 믿는다💓
1번. 외식 약속
완전히 끊은 것은 아니지만, 꼭 학과행사같은 필참해야 하는 약속이 아니라면 다음달로 미루거나 미안하지만 다음에 라는 말로 최소한의 약속만 잡게 되었다. 외식 약속은 고삐 풀린 망아지처럼 먹게 될 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2번. 술
개강 초라서 수 많은 술약속들을 다 참아내고, 발그레해진 내 얼굴도 못본지 오래됐다. 술로 인한 칼로리는 금방 빠진다는 설을 들어봤지만, 술과 함께 먹는 저녁 안주는 바로 내 살이 될 것을 알기 때문에 절제하게 된다.
3번. 평정심
평소에는 느긋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던 것들도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마음에 안들고, 신경질 적으로 변할 때가 가끔있다.
4번. 충동적임
다이어트 전에는 내 입에 맞게 그날그날 땡기는 것들을 바로 먹었다면, 다이어트를 하는 지금은 한시간을 참아보고도 생각나면 먹는다거나 물로 배울 채우거나 양치를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충동성을 억누른다.
5번. 저녁 시간의 휴식
다이어트 전에는 밥을 먹고 누워서 티비를 보는 휴식을 가졌다면, 지금은 그날 하지못한 운동도 해야하고 매일 저녁마다 스트레칭을 하는 등 완벽한 휴식보다는 조금은 불편한 휴식을 갖고는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