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머신과 식단으로 3월 15일때 시작해서 지금까지 87 에서 82로 감량했는데 60 키로 이하로 뺐을때 그때는 68에서 뺀거고 중2때라 근력운동을 안해도 살쳐짐이 없었는 데 지금 나이가 22이라.. 근력을 해줘야할것 같은데 몇키로부터 근력운동을 해야할까요 이 나이에 민망하지만 실내자전거하니까 무릅이 살짝 아파서 감이 안잡히네요
ㅎㅎ 제가 허리가 아파서 잠자고 일어나면 힘들었거든요. 경직된 허리를 풀어주느라 아침마다 허리돌리기 해주고, 오래 앉아 있으면 뻐근해서(아마 오래 한자세로 있어서 경직된 듯합니다. 움직여주면 안아프거든요. 디스크는 아닙니당) 주물러주고 그랬는데요. 헬스하면서 코어와 복근운동도 해주니까 많이 좋아졌어요.
무릎이나 허리가 아픈것도 주변의 근육을 강화해주면 많이 좋아진답니다. 대표적으로 김종국씨가 있죠. 척추가 휘었고 디스크로 군면제까지 받은 사람인데 엄청나게 근육운동해서 척추부근 근육을 강화시켜 연예활동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죠.
그래도 운동해도 되는건지 의사와 상담후 하시는게 좋을 거예요. 잘못운동하면 아주 못쓰게 될지도 모르니까요.근육이 약해지거나 잘못된 자세로 인한 근육의 퇴화(짧아짐,비대칭)등으로 뻐근한 통증이랑 염증이나 신경눌림으로 인한 통증은 조금 다르니까요. 전자는 운동과 훈련으로 치유 가능하고 후자는 전문의와 상담후 처방받아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