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가기전에 부랴부랴 가족들꺼랑 제꺼랑 같이하다가 제꺼는 못찍고 먹어버렸어요ㅠㅠ 사진은 가족들껀데 다신님들은 죠기 보이는 햄대신에 닭가슴살을 넣으시면 되요~~
초간단이라 레시피랄것도 없지만 공유해볼게요!
준비물
●닭가슴살 혹은 닭가슴살 소세지,햄 (열심히 운동할테니 좀더 맛나게 드시고프면 닭안심 강추)
●계란 (지단부칠거에요)
●양파
●깻잎,상추
●소금이나 간장, 후추, 허브(개취)
●오이
●고춧가루나 파프리카 가루, 혹은 청양고추( 요것도 개취. 저는 매운걸 사랑해서 파프리카 가루, 고춧가루, 스리라차소스 넣었어요)
●밥( 현미 잡곡 흑미 암거나~ 아 쌀밥 먹고싶네요..)
0. 오이는 얇게 썰어서 소금물에 절여줍니다. 그냥 생오이로 하셔도 되고 적당히 싱겁게 절이기로해요~~. 전 소금향이 나는 느낌으로...ㅋㅋㅋㅋ
1. 닭가슴살은 후추나 허브, 그리고 소금간을 아주아주 살짝해서 구워주세요. 잘게 찣어서 넣어야 모양이 잘잡혀요.
2.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계란을 부쳐줍니다. 이때 계란물에 간은 하지 않아요. 후추나 허브만 살짝 넣어줍시다.
3.계란을 부친 팬에 기름 두르지 않고 채썬 양파를 양념과 함께(매운거 원츄, 순하게 하고픈 분들은 빼시고 소금간ㄴㄴ) 달달 볶아줍니다. 겁나 달달해요 양파가 아주그냥..
4. 사각틀 혹은 햄통(이게 있으면 안되는데...그쵸?...)과 비닐봉지를 준비해주세요.
5. 통 안에 비닐을 넣고 그속에 밥,깻잎, 양파, 계란,오이, 고기,상추,밥 순서로 꾹꾹 눌러서 모양을 잡고 빼주세요.
6. 모양이 잡힌 밥과 재료를 김밥싸듯이 김으로 슥 감아줍니다. 안풀리려면 챔기름 살짝 슥 아시죠?
포인트는 저염...그리고 조금만 먹고 남주기 입니다...ㅎㅎ...잠이안와서 두개나 올리네요~~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