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동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남.여의 근육 성장 속도가 다르고 먹는거 생활하는거 운동강도 등등등 다 다르기에 똑같은 상황이 될 수 없을꺼에요. 식단 자체만 놓고 보면 저보다 더 건강하게 잘 구분해서 섭취하시니 운동 강도만 제대로 해서 잘 하신다면 분명 좋은 성과가 있을꺼라 봅니다. 다만 아까도 말씀 드렸듯이 충분한 영양 공급이 있어야 근육도 화복하고 성장을 합니다. 체중에 너무 집착하지 마시고 먹는것부터 잘 챙겨 드시고 그에 맞게 운동 하시면 됩니다. ^^
모동 제 프사 누르셔서 제가 한 댓글이나 게시글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식단으로 지키는건 단 한가지 입니다. 기초대사량의 120~130% 섭취..... 섭취량의 25~30% 운동소비... 이 원칙 하나 가지고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했어요. 그 결과가 아래 사진 이구요. 님과 같은 2개월 차이인데... 느낌이 좀 다르실꺼에요.
ssoma 아 제가 예전에 쓴글을 보셨나봅니다 한때 식이를 극단적으로 제한하면서 하던때가 있었는데 지금 다시 시작하면서는 아침에 현미밥에 일반식먹고 점심은 통밀빵에 야채랑 계란이랑 채소 볶아서 먹고 간식으로 아몬드랑 수제요거트 저녁은 고구마 단호박이랑 계란이나 닭가슴살 정도로 먹고있습니다! 식단 제때 챙겨먹은지는 3,4개월쯤 됐는데 아직도 문제가있나요..?
사실대로 말씀드리면 2달 차이 치고는 그리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유를 찾고자 님의 게시글을 찾아 봤는데... 우선 적게 먹고 운동량은 먹은거에 비해 많더군요. 질문 하나 하자면.... 안 피곤 하세요??? 잘은 모르겠지만 가끔 한번씩 폭식 같은 것도 하실꺼 같구요?? 적게 먹는걸로 접근하는 다이어트 방식은 체중은 줄일지 모르겠으나 골격근 분해를 유발하여 눈바디 변화는 크지 않습니다. 체중만 줄이면 몸매가 이뻐질거라 믿으시는거 같은데... 그냥 얇아질 뿐입니다. 체지방은 남아있고 골격근은 줄어들고... 그러니 이쁜 몸매확보가 안되는거에요. 식단 섭취 잘 하시고 그에 맞게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대략 팁을 드리면 기초대사량의 120~130% 섭취 하시고 섭취량의 25~30% 운동으로 소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