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아요 172/53님. 저는 식욕억제 목적으로 흡연을해서 금연하니까 완전 식욕이 무너져서 그게 금연 결심을 자꾸 흐리게 하네요. 그래서 수도 없이 금연 실패하고. 금연하면서 건강하게.몸만드는게 정석인데 제가 그동안 흡연으로 치팅한걸 깨닫네요. 감사합니다 응원해주셔서. 저도 응원해요 원하시는 목표 달성하고 또 계속 유지하세요!
운동의 효과가 가장 큽니다. 심장이 터지기 전까지 운동하면 담배생각 안나구요. 제시간에 규칙적으로 적절량을 안먹으니 달달한 사탕이나 아이스크림들이 땡기는 거죠. 친한후배놈도 금연초기에 사탕을 달고살아 살이찌다가, 반강제적으로 헬스장 대리고 가서 천천히 운동가르키니, 지금은 금연3년차에 건강한 몸으로 잘살고 운동도 하며 잘유지합니다.
금연후 여성은 평균 3kg정도 찐다고 하더라구요 입맛도 더 좋아지고 담배를 피울때 신진대사가 상승하던 게 없어져서요. 일단 담배를 피우시던 분은 운동을 꼭 병행하길 추천드려요 또 보건소에서 무료로 진행되는 상담이나 금연캠프등에 참가해서 심도있는 상담과 인바디, 영양사와 주기적인 점검 등을 통해 생활변화등에도 적응 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힘든 두 가지를 동시에 하시려면 본인 의지 뿐만 아니라 기관이나 주변 도움이 많이 필요하실 거에요ㅠㅠ 하지만 담배를 폈을때 날씬함을 유지했던 사람들은 결국 체중이 적을 뿐 근육량은 적고 지방량이 많다고 하니 둘 다 성공하시길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