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시간내서 하면 좋겠지만, 안된다면 본인 상황에 맞게 조금만 더 부지런해지면 되는겁니다.
저는 일단 어느 타임 근무건 눈뜨자마자 10분정도 스트레칭 해줍니다. 그리고 오전근무때는 퇴근할때(아침엔 여유가 없으니) 오후근무, 야간근무때는 출근할때(퇴근후엔 시간이 너무늦어 위험하니) 30분정도 걷습니다. 지역에따라 다르지만 지하철 출퇴근이시라면 1~2정류장, 버스출퇴근이시라면 3~4정류장정도가 보통 걸어서 30분정도 걸리더라구요. 그렇게 걸으면 대략 5000보~6000보정도 걸어집니다. 거기에 평소 일하면서 걷는 양이나 화장실 오갈때, 집에서 등등 합하면 하루에 충분이 만보 걸어집니다. 유산소는 그정도면 됩니다.
오프에는 시간을 내서 더 운동하더라도, 근무일엔 이정도가 일에 무리가지도 않고 몸이 많이 피곤하지도 않고 딱 좋더라구요.
그 외에도 엘리베이터 대신 집까지 계단이용하기, 화장실갈때마다 볼일 본 후 스쿼트 10번 등 생활속에서 잠깐 짬내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운동방식이나 운동량은 개인에따라 다른것이니 백곰님도 본인만의 운동을 찾아가면 좋을것같아요~~ 다만 운동은 다이어트뿐만아니라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부분이니 지금부터 조금씩이라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