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배가 나온 전형적인 복부비만형입니다. 특히나 복부내장지방 부자입니다.
별로 신경을 안 쓰고 살다가 여러 건강 이상 징후가 생겼고 이러다 큰일 나겠다 싶어서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여러 방법을 써 봤는데도 내장지방은 사라지지 않더군요. 인바디 체성분 측정기를 구입하여 신체변화를 관찰하였습니다.
제가 시도한 다이어트 방법들을 보면
첫 번째는 레몬밤 분말섭취입니다. 3개월 정도 꾸준히 섭취하였습니다. 레몬밤이 내장지방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먹게됐는데 운동과 식단관리 없이 단일 방법으로는 아예 하나도 도움이 안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간헐적 단식입니다. 6개월 정도 저녁에는 물 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았습니다. 역시 운동과 식단관리는 없었지만 5kg정도의 체중감소효과는 있었습니다. 다만 내장지방의 감소는 없었습니다.
세 번째는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헬스를 등록하고 웨이트 트레이닝 30~40분, 빨리걷기 30~40분정도 2달 정도 하였습니다. 식단관리는 없었고 세끼를 다 챙겨먹었습니다. 세끼를 다시 챙겨먹으면서 3kg 정도 체중 증가가 왔었습니다. 체중 증가된 후로부터 1kg 정도 근육 증가, 3kg 정도 지방 감소로 2kg정도 체중감량효과를 보았으나 역시 내장지방은 거의 줄지 않았습니다.
네 번째는 운동과 식단관리의 병행입니다. 다이어트신 어플을 통해서 칼로리 처방을 받고 그 칼로리에 맞게 식단을 구성하였습니다. 운동은 웨이트만 1시간~1시간 반 진행하였습니다. 아침은 군고구마 200g, 계란후라이 2개로 점심은 군고구마 200g, 닭가슴살 샐러드 200g 그리고 저녁은 군고구마 200g, 닭가슴살 샐러드 200g을 먹었습니다. 운동 후 바나나 1개와 단백질 보충제를 추가로 섭취 하였습니다.
운동과 식단관리 병행의 효과는 놀라웠습니다. 근 1년 동안 한 번도 도달하지 못한 내장지방 7레벨을 달성했습니다. 근육 증가와 체지방 감소는 덤이었고요. 복부둘레가 99cm에서 일주일 만에 87cm로 상당한 감소가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운동과 식단관리를 병행해서 꾸준히 진행하려 합니다. 혹시 내장지방감소와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께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