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160cm
4월 6일 ~ 5월 18일
57.6kg ~ 52.8kg
1. 운동이야기
4월 6일부터 p90x라는 90일 동안 몸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하루도 빠지지 않고 운동했어요. 그리고 4월 16일부터 버피테스트와 복근운동 30일 도전 시작해서 추가로 하고 간간히 유산소 운동을 한다던가 스쾃 100번씩 하고요.
2. 도전 운동
도전 운동이 처음엔 힘들지 않았는데 날이 갈수록 힘들어지더라고요. 제가 개인적으로 하는 운동까지 해서 총 2시간 정도 운동하게 되었어요. 도전 운동 시작하실 분들은 30일 도전 운동 목표를 확인하시고 시작하셔요. 쉬운 도전은 아니어요.
3. 식단
음식은 일반적으로 하는 닭가슴살과 고구마로 먹지 않았어요. 대신에 저염에 저탄고지로 먹으려 노력했고, 탄수도 좀 먹었어요. 워낙 식탐이 많아서 너무 먹을 것을 조절하면 나중에 폭발할 것 같아서요. 그리고 몇 번 폭발도 했어요. 😂
4. 몸무게
몸무게는 4월 첫째주 주말에 엄청 먹었더니 거의 58킬로를 육박하길래 이렇게는 안되겠다 싶어 진지한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지금은 간신히 52킬로대에 들어왔어요.
5. 눈바디
한 달 반 정도 운동하면서 눈바디로 몸의 변화를 많이 느꼈어요. 근육으로 인해서 몸이 조금씩 바뀌는게 한 달 정도 되니 알겠더라고요. 그리고 같은 운동을 해도 체력이 좋아졌는지 어렵던 동작도 좀 더 쉽게 하거나 숫자를 늘릴 수 있었어요.
6. 고민
반면 몸무게는 제 생각만큼 줄지 않아서 고민이었어요. 좀 스트레스를 받아서, 2주 정도부턴 일주일에 한 번씩만 몸무게를 재고 있어요. 그리고 줄자로 몸 치수도 재고 있는데, 정말 몸무게는 똑같은데 줄자로 쟀을 땐 치수가 줄었더라고요.
7. 도전 운동 후기
도전 운동은 저에게 많은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뭔가를 꾸준히 30일 이상 해본 적이 요근래 없었는데 매일 숙제처럼 해나가면서 뿌듯함이 커졌고 더불어 식단과 다른 운동도 계속 이어서 할 수 있게한 원동력이었어요.
8. 여담 및 목표
내년이면 40이고 아이 둘 낳고 보니 체력도 떨어지고,똑같이 먹는거 같는데 살이 찌는 우울함. 지금 안하면 내년엔 더 힘들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나도 한 번 40대의 몸무게, 일자 팔을 가져보자로 시작했어요. ㅎㅎ 제가 뭐를 잘못하는 건지 아님 원래 다이어트는 힘든 건지 모르겠지만 중간중간 짜증도 나고, 후기 보니 쉽게 빨리 살 빼는거 같은데 나는 뭔가 싶을 때도 많았어요. 그래도 안하는 것 보단 낫겠지 하니 지금까지 했네요.
최종 몸무게 목표는 48킬로에요. 그런데 몸무게 보다는 탄탄함 몸을 만드는 게 우선이에요. 한 달 뒤에 다시 후기를 올릴때는 더 건강하고 단단한 몸을 키웠길 바래봐요. 다들 포기 않고 원하는 것을 이루는 다이어트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