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소울푸드이자, 물컹해진 물호박도 달달하게 살릴 수 있는, 여름날 아침이 기다려지는 아밤요! 아이스크림 빙수 생각이 딱 안나는 건강한 간식/식사에요.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반통에 삶은 계란 1~2알과 먹어주면 탄단지 균형있고 가벼운 아침식사가 되어주어서 추천합니다!
🎃 재료 :
미니단호박 1개 (보통 씨빼고 150~250내외)
그릭요거트 50g (플레인도 무관. 저는 후디스 무설탕 저지방 그릭요거트를 쓰고 있어요! 신맛이 적고 꾸덕한 그릭과 부드러운 플레인의 중간 질감을 가지고 있어요)
하루견과 1포 (건과일이 없는 닥터넛츠 오리지널 뉴 사용했어요)
카카오닙스 (선택사항! 있으면 식감이 오독오독 좋아요)
단백질선식 (선택사항! 프로틴파우더나 요즘 두유나 우유에 타먹을 수 있게 나오는 쑥, 흑임자, 초코, 녹차맛 선식 1/3~1/2팩을 요거트에 섞어 쓰시더라고요 저는 생략했어요 >.<)
🍨 방법 :
1. 미니 단호박을 익힌다 (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오븐 선택사용. 익히는 정도는 크기에 따라 다르고 다양한 정보가 시중에 나와있으니 확인해보세요)
2. 단호박을 반으로 잘라 씨, 밑둥, 꼭지를 제거하고 식힌다. (안식으면 얼리고서 물이 많이 생기요)
3. 준비한 그릭요거트에 견과류와 선택사항 재료를 넣고 잘 섞어준다.
4. 식은 단호박 속에 요거트를 넣어준다! 토핑처럼 올려줘도 좋지만 잘 섞어서 넣었을때 맛이 더 조화로웠어요.
5. 그릇에 세워 담거나 밀폐용기에 세우고 잘 밀봉한뒤 냉동실!
6. 반나절이상 냉동
7. 먹기 전 1시간 실온에 해동후 반을 잘라 단호박 1/2통씩 단백질군(달걀,쉐이크,닭가슴살소세지등)과 함께 섭취! 혹은 아침부터 무거운 단백질이 싫으시면 그릭요거트 60~80g 정도와 함께 드셔도 좋아요!
아밤요를 만나기 이전 밤에슬이 최고의 호박요리인줄 알았던 저는 에그슬럿을 위해 남겨둔 호박을 모두 얼렸다는 후문이... 고소하고 달달해서 단호박 빙수같고 너무 맛있어요! 호박 자체가 달기때문에 따로 올리고당/알룰로스를 첨가할 필요는 없고요. 다들 꼭 한번 해드세요! (건당한 탄수, 지방이기 때문에 삶은 계란 2알과 함께해줘도 200칼로리대의 건강영양식단이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