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코로나와 바쁜 생활로 인해 운동할 시간도 없어 진짜 인생 최고 몸무게를 찍게 되어....이번엔 진짜 제대로 해본다 마음먹고 다이어트 중입니다.
원체 많이 쪘던지라 눈바디 티가 엄청나게 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꽉 끼던 옛날에 샀던 슬랙스가 다시 좀 편해졌다는 것 정도는 있겠네요^^;; 아 제 키는 165cm입니다.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하려고 굶거나 하지는 않았고, 운동을 최대한 매일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매일까진 아니지만 일주일에 5번정도는 한 것 같아요)
그리고 간헐적 단식으로 12시에 한 번, 6시에 한 번 음식을 먹되 막 배가 안부르게 먹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대신에 닭가슴살볶음밥(미트리나 허닭)을 먹거나 닭가슴살 샐러드를 하루에 한끼정도 대체해서 먹었던 것 같아요. 나머지 한끼도 건강식으로 먹거나 아니면 그냥 집밥 먹을때도 많았구요ㅋㅋ
그리고 최대한 밥을 먹고난 후 30분~1시간 이내에 실내자전거로 가볍게 운동했습니다. 밥을 먹고나면 혈당수치가 높아지는데, 이때 저강도 운동을 하면 혈당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고강도운동은 소화를 방해하고 별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칼로리이론에 따라 칼로리를 막 측정해서 먹지는 않았고, 최대한 인슐린 분비가 덜 되도록
1. 비정제음식, 다이어트식 위주 식사하려고 노력(물론 가끔씩은 정제음식도 먹음 치팅데이도 갖기는 함)
2. 인슐린 분비를 낮추기 위한 간헐적 단식
3. 인슐린 분비를 낮추기 위한 식후 저강도 운동
이정도를 꾸준히 한 것 같아요!!
제가 잘 하고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도 열심히 다이어트해서 다시 예전처럼 앞자리 수 바꿔보려고 합니다. 이제 다음주면 바쁜것도 끝나니 헬스도 열심히 다녀보려구요ㅎㅎ 60kg대가 되면 후기찌러 또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