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량을 확연히 줄이셨으면 운동을 안해도 빠져야될텐데 근력운동 위주로 하셔서 더디게 빠질 수도 있고 반복된 식사량변화로 살이 잘 안빠지게 됐을 수도 있는 등 다양한 원인 중 하나일테니 일단 좌절하고 포기하지 마시고 한달동안 꾸준히 식단조절 지금처럼 잘 하시면서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병행하되 유산소비중을 높게해서 해보세요~ 시간이 답일 수 있으니 꾸준히~~!
제가 처음 운동 시작할 때 의욕이 너무 앞서서 운동량은 엄청난데 식사량은 1000칼로리 정도로 확!!! 줄였어요. 물론 간식도 다 끊고요. 그 전에는 시도때도없이 먹었거든요. 그게... 오히려 독이 되어서 체중이 2개월간 제자리였어요.ㅠㅜ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갑자기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량 늘면 우리의 똑똑한 뇌가 비상사태를 선언하고 기초대사량을 화악! 낮춰버립니다. 칼로리를 안쓰고 몸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한거죠. 그래서 가장 바람직한 건... 뇌가 눈치채지 못할만큼 서서히 식사량을 줄여나가는 겁니다. 극단적으로 말하지면 두숟가락 덜먹기 뭐 이정도로..
그래서 초절식단은 비추에요 하루 적어도 1500 kcal 정도는 드시고 운동으로 300kcal정도 소모하시면 1200kcal정도 잖아요. 기초대사량이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잘 살펴서 무리가지 않게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시기 바래요! 홧팅!
ㅇㅂㅇ;;; 몸무게가 하루가 다르게 줄면 좋고 의욕도 샘솟긴 하겠지만 그건 ㅇㅂㅇ님 몸무게에서는 몸에 무리없이는 있을 수 없는 일! 살이 드라마틱하게 빠질 몸무게가 아니거든요. 80이상이면 몰라도.
제일 좋은 건 식사량을 무리가 안가는 적응된 시점에서 2/3씩 줄여나가면서 탄단지 비율을 맞춰먹는 거지만 속도가 느릴 수 있어요. 적응기는 사람마다 다르니. 대신 적응을 하면서 빼는거라서 요요는 거의 안 온다고 보면 되죠.
그리고 이제 날이 추워지기도 하니까 운동하고 샤워할 때는 미지근한물로 씻되 샤워중이나 샤워후에 따뜻한 물로 족욕 10분하는 걸 추천. 기초대사량 쉽게 올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체온을 높이는 거거든요. 귀찮으시면 안해도 되지만 도움될테니 적어봅니당. 포기말고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