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대신 마셨더니 만성탈수 증상이
이런 부작용이 있을줄은 오늘부턴 그냥 물이나
신장이 안좋은 사람한태는 독이고 위장이 안좋거나
손발이 찬 사람은 복통,설사가 동반 뭐 손발이 안차서
이건 문제가 아닌대 이뇨작용 때문에 많이 마실수록
만성탈수증상이 생길수 있답니다.
우리 몸에 수분이 5%만 줄어도 짜증,불면증,등
만성탈수증상 증상이 생길수 있답니다
이제 물이나 마셔야지 ㅡㅡ;;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꾸준히 운동하기란 너무 어려운 일이다. 그러다 보니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차 등을 섭취하는 데 더 열을 올린다.
특히,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차(茶) 종류가 인기다. 대표적인 것이 우엉차다. 우엉은 올리고당이 함유돼있어 체중 감소는 물론 포만감을 줘 살 빠지는 음식으로 유명하며, 풍부한 섬유질로 우리 몸 안의 숙변 제거를 도와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이러한 이유로 ‘우엉차 다이어트’가 한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우엉차의 효능은 이 밖에도 생리통, 생리불순, 골다공증과 당뇨병, 빈혈 예방, 피부질환과 노화방지 등이 있다.
우엉차 외에도 다이어트 좋은 차로 마테차, 녹차, 옥수수수염차, 팥차 등도 많이 거론된다.
하지만 ‘몸이 가벼워지는 물’을 표방하며 살 빠지는 차로 알려진 이러한 것들은 체지방 제거가 아닌 단순 이뇨작용으로 인해 체중 감소를 유도한다. 이 때문에 과한 섭취는 만성탈수를 조장할 수 있고, 칼륨치가 높아 신장이 안 좋은 경우 오히려 독으로 작용한다.
녹차나 마테차의 경우 카페인이 함유돼 있다는 것도 주의해야 한다. 카페인의 경우엔 이뇨작용을 더욱 촉진하기 때문이다. 또한, 우엉차의 경우엔 차가운 성질의 우엉탓에 수족냉증을 앓거나 저혈압인 사람이 마시면 설사, 복통 등을 호소하게 된다.
의학 전문가들은 “한 가지 재료로 만든 차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라고 조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