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음식을 엄청 먹는데 밤에 너무 먹어서 살이 더 빨리 쪘어요 근데 이제는 스트레스가 아닌 습관이 돼버렸어요... 야식만 안먹어도 살이 이정도까지 찌진않았을텐데... 아 그리고 잠이 안올때도 야식을 찾게 되요.... 밤에 먹어야 잠이 잘 오거든요 ㅜㅜ 야식 안먹는 해결방안이 없을까요?
많은 심리학자들이 한번 만들어진 습관을 없애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다라고 말하고 있어요 하지만 만들어진 습관을 다른 것으로 대체하는 것은 가능하며 훨씬 쉽다고 말하죠!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이 있던 사람이 그냥 손톱을 물어뜯지 않게 할 수는 없지만 주먹을 쥐었다폈다하는 습관을 만들어 버리는 거에요 밤에 잠들기전 야식을 먹는 것이 습관이라면 이를 다른 것으로 대체시켜나가보세요 예를들어 잠들기전까지 입에 물을 한가득 머금고 있기 라던가요 물론 이도 하루아침에 되지 않아요 새로운 습관이 형성되는데는 심리학 연구상 최소 62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하루만에 야식 완전히 끊기에 도전하지도 마세요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거 아시자나요?ㅎㅎ 서서히 서서히 본인 몸과 팽팽한 신경전을 한다고 생각하고 누구도 모르게 천천히 바꾸어 나가세요 매일 1씩 아니면 2씩 (예를들면 잠들기전 물 1분 물고있다 삼키기 5일후 1분 30초...이런식으로요) 너무 느려보이고 답답해보이지만 실천하다보면 어느순간 많이 바뀌어있는 자신을 발견할거에요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다이어터로서 댓글남겨요ㅠ.ㅠ 저도 어어엄~청난 대식가에 야식폭식으로 살이 많이 쪘어요 지금 다이어트 7일째인데 운동은 6일 했는데, 야식 끊는건 아직 어려워요... 4일 폭식했어요... 그래도 포기안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습관때문에 한번에 끊는건 어렵더라고요 안무너지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같이 힘내요!!!!
습관은 한 번에 개선될 수 없죠ㅜㅜ 조금씩 줄여가보세요 저도 한창 콜라랑 감자칩 빵을 매일 먹다시피 좋아했었는데 다이어트 한 뒤로 일주일에 다섯 번 그 다음주는 일주일에 세 번 이렇게 줄여갔어요 지금은 아예 손을 대지 않을 정도로 개선됐구요 나는 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하지 마시구 내일부터가 아닌 오늘부터 실천해보세요 야식을 먹었다구 너무 자책하시 마시구 자학하지 마세요 다이어트는 언제든지 다시 시작할 수 있으니까요 !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