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4개월차에 접어 드는 다이어터 입니다. 3개월 동안 정말 운동도 열심히 하고 천칼로리 식단도 유지하면서 15키로를 감량하고 이 번달을 유지기에 들어가 먹는 양을 늘리고 있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단백질 보충을 위해 열심히 먹고 있습니다. 요즘은 간식으로 렌틸콩도 챙겨 먹고 있지요. 그런데 인바디를 체크하면 골격근량을 계속 줄고 있습니다. 중간에 한 번 올라서 이젠 괜찮구나 했는데 그 다음엔 너무 많이 골격근량이 줄면서 기초대사량도 줄어 좀 우울하더라고요. 도대체가 근량을 늘질 않고 줄어질기만 하네요.
처음 다이어트를 할 때 40살 전에 만들어 놓은 근육으로 죽을 때까지 쓰게 된다는 말에 이번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꼭 근량을 늘려야지 했지만 어디서 부터 잘못된 것인지 내 기대와는 달리 근량을 계속 줄고만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읽은 다신 칼럼을 보니 운동 전후에 적절한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근육이 빠지지 않는다는 걸 보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운동 전후에 닭가슴살을 먹긴 그렇고 달걀은 AI로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어 휴대하기 편하고 먹기 편한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단백할 시간]이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1월에 여행을 갈일이 있는데 식단 조절이 어려울 때 이 거 챙기고 다녀도 좋을 거 같고, 운동 전후 영양보충에도 도움이 될 거 같아요.
게다가 변비가 심한 편이어서 식이섬유와 통곡물이 들어가 있어 믿음이 가요. 체험단에 선정되면 정말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올린 이벤트 공유]
http://m.blog.naver.com/argonya/220892287876[인스타그램에 올린 이벤트 공유]
https://www.instagram.com/p/BOTy-DuhVy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