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단백할시간 화이트를 가지고 핑거푸드 스타일의 간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 입크기로 자른 단백할시간을 요렇게 올망졸망 줄을 세운 후, 두껍게 자른 바나나 조각을 위 에 올려줍니다.
그 다음, 무지방 요거트를 작은 스푼으로 바나나 위에 떠서 사뿐히 올려줍니다. 요때 흐르지 않을 정도로 올려주는 쎈쑤~ 그리곤 반은 카카오닙스, 나머지 반은 아마씨드와 치아씨드를 조금 올려주니 영양 빵빵~ 귀여운 간식이 탄생! 아이와 둘이서 사이좋게 나누어 먹었지요^^
요즘은 아이들 간식에도 좋다며 에너지바, 그레놀라바 류의 식품들이 많지요~~ 전 생협에서 나오는 곡물바 외엔 아이들에게 안사줘요.
왜?!? - 액상과당때문에~~~~~
무설탕이라고 써놓고 액상과당, 그 중에서 싸디싼 콘시럽으로 범벅해놓은 에너지바가 너무 많다는 거죠.
그래서 단백할시간의 성분표도 꼼꼼히 살폈지요!
프락토올리고당~~ 보이십니까? 제가 끔찍히 여기는 콘시럽이나 그외 액상과당, 혹은 백해무익이라는 결정과당 대신 프락토올리고당을 선택한 단백할시간! 역시 똑똑합니다.👍👍👍
그럼 콘시럽같은 액상과당이 왜 끔찌히 싫을까요~~
☞ 말그대로 콘~~ 옥수수를 주원료로하니 그 옥수수가 유전자변형일 확률은 매우 높구요, 포도당과 과당의 혼합체이기 때문에 혈당이 크게 오르게 하고 간에서 대사되므로 지방간의 위험이 높겠죵!그럼, 단백할시간은 왜! 프락토올리고당을 선택했을까요?
보이시죵!
☞ 프락토올리고당은 체내 소화, 흡수가 쉽지 않아 섭취 후에 서서히 혈당이 오르기 때문에 간에 무리가 없고, 보통 장까지 소화되지 않은 채 이르기 때문에~ 당!!! 요걸 좋아하는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이 당을 먹고 무럭무럭 자라는 반면 유해균이 줄겠지요.
결국 설사, 변비, 대장암까지 예방된다는 말씀!!!
캬~~~ 이렇게까지 똑똑할 수 있는 겁니까!
양질의 단백질뿐아니라 장건강까지 생각한 재료선택. 박수 받을 만 합니다.🙌
요즘은 프락토올리고당 말고도 같은 올리고당인 이소말올리고당도 쓰던데, 이소말올리고당의 주 재료가 역시 옥수수 ㅠ.ㅠ G.M.O 싫어요~~~
프락토올리고당의 칼로리가 이소말올리고당의 칼로리보다 10~15%낮고, 식이섬유가 5배 많다니...정말 고르고 골라 엄선한 재료를 담았다는 걸 알 수있어요.
다시 한 번, 단백할시간에 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