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탕은 정말 멀리해야할 것이구나...하고 오늘에서야 깨달았다.
불과 일주일 전의 나는 이 시간에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그 날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일주일이 지났다.
지난 금요일 '당 0퍼센트 두유'를 구입했다. 그냥 설탕 자체만 없고 단맛은 조금 있는 줄 알았는데 집 와서 먹으니 그냥 콩물임을 알았다....ㅋㅋㅋㅋㅋ처음 맛 봤을 땐 어찌나 맛이 없던지... 엄청 싱겁고 그냥 콩의 향이 나는 물 같았다 ㅋㅋㅋ 내가 지금까지 먹어왔던 두유와는 다른 것이었다. 낯선 맛이었다. 그리고 3일간 그 두유를 잊었다........맛이 없었기 때문인지 뭔지.
그러다 오늘 점심으로 그 두유를 챙겨 먹기로 했다. 그런데 이게 웬일... 한 입 먹는 순간 고소한 맛이 확 퍼지고 그것이 두유라는 것이 느껴졌다. 순간 흠칫 놀랐다. 3일 전에 마신 그 두유와는 전혀 다른 맛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맹물 맛에서 두유 맛을 느낄 수 있게 된 거다. 불과 3일만에!
요즘 다이어트나 식품에 관한 영상을 자주 보는데, 그 때마다 설탕과 액상과당이 얼마나 해로운지 새삼 깨닫게 된다. 특히 피자에도 엄청난 당이 있다는 사실이 피자더쿠인 나에게는 가장 충격이었다. 그 단맛을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다른 맛 또한 단맛만큼, 단맛보다 강하기 때문이라고. 더 충격....😱오늘은(의도하지 않았지만ㅋㅋㅋ) 그 사실을 내 몸으로 직접 깨닫는 날이었다. 내 혀가 마비되었었나보다. 이대로만 쭈욱 지속해서 자연 그대로의 단맛을 느낄 수 있는 날이 오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