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8뚱 ㅎㅎ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건 잘 몰라서지, 노력을 안 해서가 아니더라고요. 저도 예~~~전에 고도비만이었을 때 그랬고요. ^^; 그리고 여유가 되신다면 체중계를 스마트체중계로 바꾸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도 다시 다이어트하면서 3만원 주고 샀는데, 아주 정확하진 않지만 체지방이랑 근육량, 기초대사량까지 알려줘서 내가 뭘 잘못하고 있는지, 몸무게가 빠졌다면 지방이 빠졌는지 근육이 빠졌는지 알 수 있어서 편하답니다. 다이어트는 습관처럼 해버릇해야 성공하니 조바심갖지 마시고 힘내세요! :)
저도 식단이 문제인 거 같아요. 다이어트할 땐 당 섭취량을 낮추고 단백질을 충분히 드셔야하는데, 세끼 모두 과일이면... ^^; (참고로 하루 당 권장량이 50g인데 바나나 1개 당 함유량이 25g, 사과 100g이 15g이랍니다.) 그리고 계란이랑 연두부로만 단백질을 드시나요? 보통 운동하실 경우엔 키로당 1.2g 정도의 단백질을 드셔야 근육이 원활하게 성장할 수 있어요. 계란은 흰자만 드실 경우 개당 단백질 함량이 4g 정도고 연두부는 큰 거 하나 드셔봐야 10g 정도밖에 안 들어있답니다. 과일을 줄이시고 현미밥이나 고구마로 대체, 그리고 닭가슴살 등의 동물성 단백질 식품을 늘려주세요. 너무 적게 먹으면 체지방이 되려 늘어날 수 있으니 기초대사량만큼은 꼭꼭 드셔주시고요.
식단도 진짜 안드시는데 이유가 뭘까요...? 그 답답한 마음 공감돼서 무슨 말이라도 드리고 싶어 댓글 남겨요. 우선 몸무게는 재보셨나요?? 혹시 몸무게도 하나도 안빠지셨던가요?? 마른 사람이 아니라면 1~2키로 빠지는걸로는 그리 티도 안날수있어요. 그리고 3끼 모두 과일을 드시는데 과일은 몸에 좋고 효소도 풍부하지만 당이 많아서 과하게 먹으면 탄수화물 과하게 먹는것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거울로는 잘 모르겠다고 하더라도 살은 서서히 빠지고 있을거에요! 전 눈썰미가 없어서인지 지금 5키로정도 빠졌는데도 거울이나 사진으로 별로 티도 안나요. 그냥 붓기가 좀 사라졌고, 제가 느끼기에 몸이 가볍다 정도?? 꾸준히 하면 분명 결과가 있을거에요!! 너무 조바심 내지 말고 힘내세요!! 아 그런데 건강의 문제가 있을경우 아무리 식단조절을 해도 살이 안빠질수 있어요. 몇 주 후에도 전혀 빠지지 않는게 반복된다면 병원을 한 번 가보시는것도 좋을 듯해요. 그럼 좋은 밤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