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밤에 진짜 다이어트를 다시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어플을 깔았는데
다른분들이 올리신 비포애프터를 보고 저를 반성하게 되더라구요ㅠㅠ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해야겠다는 다짐도 하면서 작년에 다이어트를 했을때 비포애프터를 올릴려고해요! 제일 자극받아야 할 사람이 저인거같아서요ㅠㅠ
작년 고3때 제가 잇몸 수술을 받았었는데 수술 이후 몇주동안 강제로 음식을 잘 못먹다보니까 위가 작아지더라구요.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은 계기 중 위가 작아진것보다 더 컸던 것은 한 일주일정도 밥을 못먹고있었는데 주변사람들이 "너 얼굴 좀 작아졌다" 라고 말해주시더라구요. 사실 제가 봤을때는 별 차이가 없어보였는데 주변에서 그렇게 말해주니까 정말 기분이 좋았어요. 어렸을때부터 날씬했던 적이 없어서 살빠졌다는 소리를 들어본적이 별로 없었거든요. 아마 그때부터였던것같아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제일 큰 변화는 '얼굴형'이었어요.
확실히 살이빠진다는 느낌을 바로 받을정도로 얼굴이 갸름해지더라구요.
왼쪽이 다이어트 전, 오른쪽이 다이어트중
제가 원래 얼굴이 달걀형이라는 사실을 다이어트를 하면서 알았어요ㅋㅋㅋㅋ
예전엔 그냥 호빵찐빵...
얼굴형이 갸름해진것도 있는데 또 하나의 변화는 '피부'였어요.
제가 피부가 진짜 안좋았는데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단도 바뀌고 운동도 하니까 노폐물이 빠져나가면서 피부가 좋아지더라구요.
예전에는 선크림만 발라도 각질이 일어나고 기름이 올라오고 그랬는데 다이어트를 하니까 하루종일 기름기 없는 얼굴일때도 있었어요!
피부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던 저라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ㅠㅠ
또 기분좋았던 것은 못입었던 옷을 입게되었을때였던것같아요.
항상 뚱뚱해서 입고싶었던 옷도 못입고 맨날 스스로 몸을 숨기면서 다녔었는데 살이빠지면서 여러 옷을 입다보니 자신감도 생기더라구요.
그러다보니 더 자극도 생겨서 더 빼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구요.
일단 제가 생각하기에 다이어트를 하면서 생긴 제일 큰 변화는 자신감인 것 같아요. 그 자신감이 생기면 스스로를 더 사랑하게 되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응원도 자신에게 해줄 수 있게되더라구요.
---------------------------------------------
제가 작년에 다이어트 할 때 지켰던 것들을 적어볼게요!
물론 제 경험 100%이지만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때문에 아니다싶은 점이 있더라도 혼내지말아주세요(엉엉ㅠㅠㅠㅠㅠ)
🌸 아침 : 무조건 먹기 (제가 고3일때라 아침은 꼭 먹었어요!)
🌸 점심 : 급식 1/4 먹기 (국 절대 X , 반찬도 싱거운거 위주)
🌸 저녁 : 고구마 반쪽 or 닭가슴샐러드 or 바나나+요플레 (매일 같은것만 먹다보니 너무 질리더라구요ㅠㅠ 저 3개중에서 번갈아가면서 먹었어요)
🌼 물은 항상 옆에 두고 마시기
🌼 6시 반 이후로 절대 아무것도 안먹기
🌼 중간에 너무 허기가 지면 견과류 조금씩 섭취
🌼 시간날때마다 스트레칭하기
💐 야자 마치고 집와서 30분 줄넘기
💐 줄넘기 후 1시간동안 유튜브 보면서 운동
(저는 유튜브에 다이어트 운동 같은거 검색해서 따라 운동했어요!)
💐 운동 후 반드시 스트레칭
---------------------------------------------
정말 멋도 모르고 무작정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에 오만거 다 검색해보고 참고할려고 했었어요. 그 때 당시 살이 빠지는게 눈에 보이니까 너무 기분이 좋더라구요. 왜 진작 빼지않았을까 라는 반성도 들구요ㅠㅠ
근데 수능을 치고 대학생이 되니까 저 스스로도 나태해져서 다시 살이 찌기시작했어요.. 한번 다이어트를 했었고 그 시간들이 얼마나 힘든지 겪어봤기때문에 다시 할려니까 마음잡기가 참 힘들더라구요. 근데 그때 좋았던 것들을 생각하니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더커서 다이어트를 다시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다신 어플도 깔았구요! 다시 여러분들과 열심히 다이어트 해보려고 합니다+_+ 응원많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