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고 기다리던 두유습관이 도착했습니다! 첫만남을 적어볼게요 :)
박스는 은은하게 예쁜 분홍빛입니다. 딸기우유가 연상되는 색이에요!
물론 맛은 전혀 다르겠죠? 첨가물 투성이 딸기우유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건강한 두유니까요!
안에는 두유습관과 함께 센스있게 빨대까지 들어있었어요~
빨대를 챙겨다니기 귀찮은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부분에서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두유의 색도 상자와 똑같은 예쁜 분홍색! 마시고 싶은 마음이 막 들기 시작해요.
두유습관 입문용의 원재료는 원액두유 70%, 그 중에서도 몸에 좋은 백태와 흰강낭콩이 30%!
타이거넛분말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몸에 좋은 건 잔뜩 들어가 있고, 합성착향료나 쓸데없는 첨가물은 찾아볼 수 없는 정직한 원재료예요 ^0^
마찬가지로 영양성분도 68kcal, 나트륨 75mg, 탄수화물은 9g에 당류는 겨우 2g!
당류를 꺼리는 다이어터나, 건강을 신경쓰는 사람들이 마시기 딱 알맞은 훌륭한 영양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칼로리를 신경써서 우유 대용으로 아몬드브리즈를 마시고 있는데, 당류가 걱정된다'는 내용을 체험단 신청 때 적었었거든요.
그런데 두유습관은 칼로리 걱정도, 당류 걱정도, 심지어 성분 걱정도 깔끔하게 날려주는 훌륭한 아이템이에요!
뜯어보았더니...포장 안에 뭔가 묻어있더라구요.여기서부터 걸쭉하구나! 싶은 감이 왔어요.
보통의 우유나 액체류가 묻은 것과는 약간 다른 느낌이었거든요!
컵에 따라보면 이런 비주얼♬
연한 카페라떼 색이에요!(정작 전 커피류라면 라떼는커녕 프라푸치노도 못 마시는 사람...)
일단 한입 마셨을 때 든 소감은'일반적인 두유와는 상당히 다르게 콩물 같은 느낌이 든다'였습니다.
약간 걸쭉하고 가루가 느껴질 듯 말 듯 하면서 부드럽게 넘어갔어요.
그렇다고 맛이 없다는 건 전혀 아니에요.
저는 콩국수를 싫어하는데, 두유습관 입문용은 콩 냄새도 비교적 덜하고 굉장히 고소했거든요.
건강한 맛이라고 하면 되겠네요~
여기서 말하는 건강한 맛은 우리 다이어터들이 사랑하는 미주라나 위트빅스 오리지널의 건강한 맛, 즉 '맛있게 건강한 맛'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겠습니다!
입문용이고 당이 들어있긴 하지만 단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아요~ 베지밀 A보다도 덜 달아요!
제가 두유습관 오리지널을 마셔본 적이 없기 때문에 해당 제품과의 비교는 할 수 없지만, 굳이 추측해보자면 위트빅스 오리지널&멀티그레인, 미주라 오리지널&오곡 토스트 정도만큼의 차이가 있지 않을까 해요!
다신샵 리뷰를 찾아보면서 혹시 입에 아예 안 맞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어요. 망설이시는 분들은 일단 두유습관 입문용부터 시작해 보세요!
두유습관 입문용의 장점은 고소하면서 건강하다, 열량이 낮다, 영양성분과 원재료가 건강하다를 대표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점은 찾아볼 수 없다고는 생각하지만 굳이 찾아보자면 크기가주머니에 넣기는 살짝 크다는 점? 하지만 가방에 갖고 다니면 되니 큰 걸림돌은 아니겠네요!
그 외에는 콩을 싫어하는 사람에겐 거북하다 정도지만, 이건 개인 입맛에 따른 거니 역시 단점이라고 하긴 어려울 것 같아요.
다음에는 밀스틱이나 미주라와 함께 먹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