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어트 하다보면 먹을 수 밖에 없는 운명의 샐러드를 먹다가 쌈을 싸먹게 된 레시피를 올릴까해서 왔습니다!
먹고나서 보니 생각보다 든든하고, 저녁에 미리 만들어 놓고 다음날 아침으로 먹어도 좋고, 점심 도시락으로 가져가기에도 간편한 것 같아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레시피 올려보겠습니다!
재료 : 소고기 등심 , 각종 야채, 고구마, 라이스페이퍼, 발사믹 식초, 꿀
1. 소고기 등심을 깍둑 썰기하여 구워 줍니다 (필요에 따라 소금간 살짝 해주셔도 좋아요)
2. 각종 야채를 씻어 얇게 채 썬다 (저는 집에 양배추와 양상추 뿐이라 두가지만 가지고 했는데, 개인적으로 알록달록한 새싹 채소들 사용하면 더 예쁘고 맛있는 쌈이 될 것 같아요! 아, 파프리카도 추천이요)
3. 찐 고구마를 손가락 길이와 두께로 썰어 준비한다 (이왕이면 고구마를 찌기 전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까지 먹으면 더 좋아요! 껍질에 식이섬유가 많다고합니다! 쾌변!)
4. 따뜻한 물에 담궜던 라이스 페이퍼에 고기, 야채, 고구마를 넣고 예쁘게 쌈을 싼다 (저는 라이스페이퍼가 두장뿐이라.... 재료를 꾸역꾸역 넣다보니 모양이 안 예쁘게 되었지만.. ㅠㅠ)
5. 발사믹 식초 한스푼 꿀 한스푼을 골고루 섞어 달콤새콤한 소스를 만들어 살짝 찍어 먹는다!
맛은 월남쌈 먹을 때랑 비슷하긴 한데, 고구마가 들어가니까 맛이 더 저의 취향에 가까워져서 좋더라구요! 포만감도 오래가구요!
재료는 소고기가 없으면 닭가슴살이나 새우같은 단백질로, 고구마가 없으면 바나나로 바꿔도 맛있을 것 같구요,
칼로리는 계산해보니 대충 330 정도 였습니다. 다이어트할 때필요한 단백질, 식이섬유, 그리고 탄수화물까지 골고루 들어가고, 한번 만들어 놓으면 간편하게 챙겨먹을 수도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 다이어트 시작하면서 지식이 부족해 탄수화물을 멀리하고 단백질 위주로만 먹었었는데, 인바디 후 상담해보니 잘못된 식단 방법이었더라구요..
탄수화물이 우리 몸을 움직이게하는 에너지를 만드는데, 탄수화물을 너무 적게 섭취하면 에너지를 만들어낼 재료가 부족해서 몸이 위기를 느끼고, 남아도는 지방을 태우는 것보다, 우리몸에서 에너지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근육을 줄이려고 한다고 합니다ㅠㅠ
그래서 저는 그 후부터는 건강한 탄수화물 위주로 꼭 적당량 섭취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건강하게 식사하고 건강하게 운동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