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 2
카복시 후기-고민이신분들 참고하세요(조금 김)
열심히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신분들(감량중이신분들) 정말정말 대단해요.

저는 혼자 사는데 스스로는 체중감량이 어려워서 비만 클리닉에서 카복시 주사를 한달동안 맞으며 감량했습니다.
체중 감량하는것이 어려워 비만클리닉을 고민하시고 있는분들께 약간의 참고가 되시라고 좀 쑥쓰럽지만 카복시 한달 후기를 올립니다.

저는 키 152cm 인바디 68.1kg로 조절치는 -13.7kg가 나왔습니다. 근데 표준몸무게로 가려면 20kg 가까이 감량을 해야되서 이만큼을 어떻게 빼야하나 막막해서 비만클리닉을 선택했어요. 저는 주3회 복부와 허벅지 카복시 주사를 맞았습니다. 사람마다 달라서 얼만큼 효과있는지 딱 집어서 말씀드리기가 어려운데 음...제 생각은 한 30%즘 도와주는것 같아요. 상담사님께서 이거 맞으면서 운동이랑 식단도 열심히 해야 시너지가 크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카복시 시작 3.5~ 종료 4.4까지 제가 한것은
1. 아침 먹기(가볍게 아무거나, 군고구마+주스 조합으로 많이 먹었어요. 유튜버 유나님의 뱃살, 미백주스 참고해서 파우더 몇개 주문하고 집에 있는거 다 때려 넣어서 갈아 마시는 중)
2. 점심 일반식
3. 저녁 패스(장이 많이 안좋아서 저녁은 거의 넘기고 있어요)
4. 식사량 줄이기(남들 2~3배 먹었는데 줄였어요)
5. 회사 걸어가기(약 5km 잠이 많아 자주는 아니고 간간히)
6. 밀가루, 인스턴트 안먹기
7. 자극적인 음식 안먹기
8. 스트레칭하고 자기(홈트 간간히)
9. 유산균먹기(3주차)+보조제(2주차)
10. 하루 물 2L 마시기 등... 이정도인것 같아요.

결재할때 좀 맴찢이였지만(처음이고 제가 의지가 좀 약한데 실패할까봐 괜히하는건가 싶기도 했어요) 뽕을 뽑겠다는 마음+살빼려는 계기가 생겨 많이 감량해서 저는 만족합니다.
5번과 8번(홈트 위주이고 싶었는데..ㅠ)이 조금 저조했지만^^;

아, 보조제도 고민하시는 분들 있으실텐데 저는 잘 못챙겨먹어서 효과를 조금밖에 못봤어요. 그리고 제가 과민성대장이라서 뭘 먹든 다 설사라 병원가서 약 처방받고 유산균 사서 3주차때부터 먹었어요. 약먹기 시작한 후로는 배변이 2~3일 간격이었고(공복에 재도 변이 안나오니까 변무게도 같이 잼 ㅠ▽ㅠ) 약사님 권유로 보조제 잠시 중단하고 처방받은 약만 먹기도 하고 보조제는 좀 불규칙적이였어서요. 4월은 꾸준히 먹으려구요.

이렇게 진행해서 인바디 측정 4kg 감량했습니다.
집에서 쟀을때는 거의 6kg가 감량되었는데(밀가루 끊으니까 그 주에 4kg가까이 빠지고 나머지는 천천히 2kg 빠졌어요.)종료일 전날 저녁을 잘못먹어서 몸도 붓고 아픈상태로 +2kg로 종료일에 인바디 쟀어오. 인바디가 더 정확할것같아 인바디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시작 ☞ 종료 ☞ 현재(집체중계)
3월5일 ☞ 4월4일 ☞ 4월11일
체중 68.1kg ☞ 64.1kg ☞ 61.5kg
체지방 25.8kg ☞ 21.4kg
체지방률 37.8% ☞ 33.4%
비만도 40.4 ☞ 32.1
내장지방Lv 12 ☞ 9
복부비만율 0.86 ☞ 0.80
BMI 29.5 ☞ 27.7
복부둘레 86.3 ☞ 81.1

집에 있는 체중계는 그저 몸무게만 표시해주는거라 나머지는 잘 모르겠어요. 지금 카복시 끝나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하고 있는데 비만 프로그램 고민이신분들께 이글이 도움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프로그램+스스로 열심히 관리하실 수 있다면 조금 추천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그냥 돈버리는 일이니 하지마시구요.
이거에만 의지해서 하나도 안빠지거나 오히려 찐사람도 있었다고 클리닉에서 말해주네요.
  • 강e니
  • 다짐을 등록 하세요!

이전 다음글

게시글 목록

댓글타이틀

댓글 (0)

최신순등록순공감순

※ 상대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 등의 댓글은 피해주세요!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내용에 따라 즉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리스트

댓글입력

댓글입력

공개글 등록

20180228 도움되는글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