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 사과반쪽 점심 : 오이 1/2, 닭가슴살 100g, 고구마 100g, 달걀 흰자만 2개 오후간식 : 아이스 아메리카노 또는 더치 아이스 아메리카노 저녁 : 방울 토마토 12개 운동 : 퇴근 후 8시정도 시작하고 실내사이클 40분, 티파니허리운동 1번 2번 총 20분, 마일리사이러스 하체운동 1회 총 10분 마지막 스트레칭 이렇게하고 있어요 잘하고 있는걸까요? 왜 식단도 하고 운동도 하는데 변화가 없죠?ㅠㅠ
날씨하답!! 2키로만 더 빠지면 뭐가 달라질꺼라 생각하시나요???. 중요한건 체중이 아니라 체성분의 비율개선입니다. 체지방을 불이고 골격근은 늘리고... 이게 체중과 연관하여 생각을 해보면 체지방을 줄이는건 체중을 줄이는 거고 골격근을 늘리는건 체중을 늘리는거구요. 즉... 같은 몸무게라도 체성분의 비율에 따라 완전 다른 몸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 차이를 이해하셔야 체중의 강박도 덜고 먹는거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시작하신지 얼마나 되셨어요~? 그리고 너무 조금 드시는것 같아요 ... 저는 현재 하루 3끼+간식까지 총 1000칼로리~ 1200칼로리(저탄수 다이어트중이구요 많이 먹을땐 1500칼로리도 먹어요) 정도로 먹고 저녁밥 이후로 공복 14시간 유지 & 아침공복자전거 30분(=10km정도 됩니다) 하고있는데요 천천히 체지방만 잘 빠지고 있어요. 넘 조급하게 생각마시고 먹는양을 질좋은걸로 늘리시고 공복유산소 하시는거 추천드려요!
사진하나 첨부해 드릴께요. 지금 체중이 얼마이신지는 모르겠으나 나중에 60이 되셨을 때.. 왼쪽보다는 오른쪽이 더 맘에 들지 않으세요?? 먹는걸로 하는 다이어트는 체중은 줄일지 모르겠지만 몸이 건강해지지는 않습니다. 그걸 보완하시겠다고 운동을 하시는데... 그건 오히려 몸을 더 망가뜨리는 것일 뿐.... 그냥 자학 이라고 보시는게 제 입장입니다.
운동량은 적당해 보이는데 먹는양은 부족해보이네요. 적게 먹는게 능사가 아닙니다. 제대로 된 끼니는 점심 한끼 정도인데... 저녁에 운동하실 때 힘들지 않으세요??? 몸에 가진 에너지가 없으면 당연 힘드실꺼 같고... 그 말은 힘을 제대로 주지 못한 상태에서 운동이 이루어 지니 운동이 운동으로써의 가치를 갖기 힘들다는 이야기이죠. 먹는것부터 잘 해주세요. 그래야 운동이 됩니다. 운동이 되면.. 체중변화는 적을지 모르겠으나 몸의 태가 바뀝니다. 체중 줄어 그냥 몸의 부피가 주는게 아니라 몸의 라인이 바뀐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야 나중에 님께서 원하시는 워너비 몸매를 만드실 수 있는거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