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키로에서50키로로 1300 잡고 섭취 열량은 1550~1700 정도겠네요. 운동량은 350~500정도... 가 적당해 보이네요. 사실 저는 먹는걸로 다이어트 하려하지 마시라고 이야기를 하는 사람입니다. 중요한건 체성분의 비율이 어떻냐가 중요하지 체중은 큰 의미가 없어요. 사실 잘 생각해 보시면 체중이 적다고 건강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몸매가 이쁘다는 보장도 없어요. 그런데 체성분의 구성에서 골격근량이 많고 체지방이 적으면 몸도 건강하고 몸매도 이쁩니다. 3개월동안 알맞게 드시고 적당히 운동하시면 9키로 빠진거 같은 3키로 감량... 이런 현상을 만나실 수 있을텐데요... 배고프지도 않고 지금처럼 몸이 힘들지 않으니 아무래도 운동의 효율도 좋아질 것이고.. 평생 유지할 수도 있구요. 이것저것 좋은 이유가 더 많은데.... 이상하게 사람들은 한달 몇키로 감량만 기억하시더군요. 아래 사진은 제 사진입니다. 두 사진의 체중 차이는 5키로 입니다.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어정쩡한 체중 차이인데.... 눈으로 보실 때는 얼마나 차이나 보이는지.. 확인해 보세요.
62키로에서50키로로 운공은 하면 늡니다. 실력이 늘고.. 체력이 늘고... 어느 수준까지는 금방 올라가죠. 무슨 운동이든지 하면 늡니다. 다만 귀찮아 지는건 어쩔 수 없죠. 요즘 이런말을 자주 하는데... 운동이 운동으로써의 가치를 가질 수 있게 무슨 운동을 하시던지 제대로 하세요. 운동 한다고 했는데 효과가 없는건 그냥 움직여서 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심폐기능이 발달할 수 있도록.... 무산소 운동은 근육이 커질 수 있도록... 어차피 할꺼라면 제대로.. 해주세요. 저렇게 계획을 짤 정도의 정성이면... 가능하겠다 싶은데 ^^
ssoma 음 ㅠㅠ 사실 장기 다이어트가 건강하고 좋지만 3개월 안에 9키로를 추가 감량하고 싶어서 기초대사량보다 적게 섭취하고 있습니다 적게 먹을땐 700 많이먹으면 1100 정도 가고 빡세게 먹을땐 700-900 유지합니다 ㅠㅠ 운동은 저만큼 하구요 . 근데 금지 음식이 너무 많아서 적당히 배고프지 않을 만큼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만 먹으니 칼로리가 낮네요 ㅠ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건 얼마를 먹고 얼마를 운동으로 소비하느냐 입니다. 그런데 그걸 어떻게 설정해야하는지 그에 대한 기준 설정을 못하다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냥 적게 먹고 운동 많이 하면 되는 거라고 생각을 하십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기초대사량이라는게 있습니다. 그 기초대사량은 체중을 바탕으로 우리 몸이 하루 호흡하고 체내 노폐물을 걸러내고 생각하고 하는데 사용하는 최소한의 필요 에너지입니다. 그 기초에너지와 소화를 하는데 소모되는 소화대사량... 그리고 움직이고 일하고 운동하고... 뭐 이런데 소모하는 활동대사량을 합해서 하루 권장 칼로리라는 개념으로 우리에게 안내되고 있습니다. 사설이 길었는데 그럼 다이어트를 하는데 얼마나 먹고 얼마나 운동으로 소비하느냐의 기준을 기초대사량부터 시작하시면 좀 수월해 집니다. 기초대사량의 120~130% 정도 섭취하시고 섭취하는 열량의 25~30% 정도 운동으로 소비를 하시라고 저는 보통 안내를 합니다. 개인차가 분명 있겠지만 이 범위에서 그리 크지 않을꺼라 봅니다. 위에 계획하신 운동량이 제가 안내드린 범위에 포함이 되는지.... 그 전에 섭취하시는 열량은 적당한지 부터 검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