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시작한지 6일째입니다.
다이어트 6일째 총 1.8kg빠졌어요
다이어트방법은 소식하면서 다이어트 한약 같이 먹고 있고
밥때 되도 배 안고프면 안먹기, 가족이랑 밥먹지 않고 혼자 배고플때 먹기,물많이 먹기, 기름기많은 음식 안먹기, 한약먹을 때 금기음식(닭고기, 돼지고기,고등어, 즙음료, 고등어, 녹두 등) 안먹기 실천하고 있어요.
한약이 식욕억제제가 아니라 기초대사량 높여 혈액순환 돕는 약재를 써서 큰 부작용 없이 진행중이랍니다.
쿠팡으로 인바디 체중계(PICOOC)사서 몸무게에 집중하기보단 체지방률 줄이고 근육량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어요.
한약먹는데서 한약 먹는 초기에는 운동하지 않는게 더 효과가 있을거라고 그 이유는 운동하면 헛배가 고파지는데 그때 음식을 먹으면 몸에서 이상한 반응을 일으켜 더 살이 찐다고 일단 운동은 삼가라고 했습니다.
어제는 몸무게는 줄어드는데 체지방률이 높아지고 근육과 수분량이 빠져 인바디체중계 PICOOC 어플로 분석해보니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섭취하라더군요.
마침 엄마 생신이어서 아나고회를 먹을 예정이었어요ㅋㅋ 그래서 상추에 싸서 1kg먹고 (그것도 초장에 비벼서;;;) 먹었고 먹고나서 너무 많이 먹었나 해서 자기전에 인바디를 재봤어요.
소화되고 재봤는데 진짜 신기한게 체중이 약간 줄고 체지방률이 떨어지고 근육량이 오른거 있죠?🤭
배부르게 먹고 오히려 체지방률이 떨어지다니 저탄고지 식단이 중요한 이유를 알았어요ㅎㅎ
오늘은 낮에 바지락칼국수 먹고 저녁엔 김치볶음밥 반그릇에 계란 후라이 먹고 후회했는데 막상 인바디 재보니 크게 올라가지 않고 오히려 아침보다 체지방률이 약간 떨어져있더라고요~
제 다이어트 방법이 옳은지는 모르겠으나 소식하는 버릇, 남겨도 된다는 인식을 가지고 식사하려하고 있어요.
드라마틱하게 빠지길 원하는건 아니예요. 21살부터 27살 지금까지 20키로가 찐상태라 천천히 건강하게 빼고 싶어서 마음 먹었답니다.
주저리주저리 길게 썼는데 혹시 한약 어디꺼 먹는지 궁금하신분은 댓글달아주세요~ 힌트 드릴게요ㅎㅎ 저도 지인이 효과본데 추천받은거라 믿고 먹는거랍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