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방은 유산소 운동으로 태워야 할까?̊̈
근력 운동은 칼로리 소모량이 유산소 운동보다 곱절은 시간대비 효율 좋습니다.
매일 유산소 운동만 하는 유산소 좀비가 되지 맙시다.
<2.> 근력 운동을 하면 몸이 울그락 불그락 해지지 않을까?̊̈
남성 1년할 운동을 여성분들은 4년을 해야 그 결과가 나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남성에 비해 당연히 여성은 남성호르몬 분비량이 매우 적기에 중량운동시 남성수준 이상으로 하지 않는 이상 몸이 지나치게 비대해 지지 않으며, 여성에게 있어서 체계적인 근력 운동은 몸매를 더 예쁘게 가꿔줍니다. (유튜브 이토끼님 보시면 운동시 중량이 상당하지만 근육질의 비대한 몸이 아닌 군더더기 없는 몸매를 보여주십니다.)
<3.>요요현상은 왜 일어날까?̊̈
인간은 적응의 동물입니다.
평소에 지나치게 적은 식사량과 적은 활동량(운동량)은 초반에는 드라마틱한 체중감량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이 패턴이 진행시에는 점점 본인의 기초대사량이 적은 식사량에 맞춰서 내려가게 됩니다.
그렇기에 원하는 체중까지 감량 후 일반식으로 돌아왔을때 낮아진 기초대사량으로 인해 체중이 급격히 늘어나는 겁니다.
다이어트는 식이조절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꼭 유산소+근력운동을 병행하십시오.
<4> 특정 부위 살 빼는 운동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팔뚝살 정복, 옆구리 뒷구리 정복등 인터넷을 떠돌고 있는 여러 특정 부위 살 빼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 부위에 근육이 자람으로서 탄력이 생기는것 뿐이지요.
개개인의 체질, 식습관에 따라 부위별로 지방이 빠지는 속도는 다르지만 지방은 몸 전체적으로 빠지는게 맞습니다.
(저라면 그 부위만 빼겠다고 붙잡고 있느니 스쿼트를 몇 세트 더 하겠습니다)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위만 부분적으로 추가 운동을 해주세요
<5> 같은 운동만 하지 말자.
위에 말씀 드렸듯 인간은 적응의 동물입니다.
같은 패턴의 운동은 몸을 그에 맞게 적응시키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칼로리 소모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더라도 러닝머신도 해보고, 사이클도 해보고, 수영도 해보고, 밖에서 조깅도 해보세요
<6>다관절 운동을 많이 해라.
다관절 운동은 신체의 많은 부분을 사용하기에 지방을 태우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스쿼트, 데드리프트등 다관절 운동을 많이 접하도록 노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