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m18 기본적으로 인바디 검사는 한번 받은 걸로 땡 하시면 안되요. 1~2개월 텀을 두고 다시 인바디 받아 보셔서 체성분의 변화를 보셔야 겠죠. 과거에는 키 대비 비정상적인 체중범위 셨고... 지금 정상 범위에 드신거구요. 체중이 건강의 제표가 아니라고 누차 말씀 드리면서 했던 말 중에 체중이 적다고 건강한게 아니라는 말을 했더랬죠. 정상 체중 범위에 들어 오시면서 어떻게 몸 상태를 느끼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과거 40키로 초반대보다는 생활하고 운동하는데 더 힘은 받으실 수 있겠다 싶어요. 배가 왜?? 나오는지는 골격근 분포를 봐야겠죠. 골격근량이 정상적이기는 하지만 그 골격근이 균형적으로 분포된게 아니라면... 하체에 몰려 있다면.. 그래서 상체의 골격근은 부족한 상태라면... 배가 나올 수도 있지요. 먹는거 잘 챙겨드시고 알맞게 운동하세요. 그간 여러차례 안내를 드렸으나 그래도 돼?? 하는 의구심이 있으시겠으나.... 그래도 됩니다. 실질적으로 더 섭취 했음에도 더 건강하게 더 이쁜 모습으로 체중감량 잘하고 계신 분들이 더 많아요. 님의 경우는 체중감량 보다는 현상태 유지를 하시는데.... 단백질 섭취를 좀더 늘리시고 골격근량을 좀 올리시면 좋겠다 싶어요 골격근 1키로 올리고 체지방 1키로 빼는 정도^^ 식단이 80프로라고 하는 말 중 일부 제가 수긍을 하는건... 식단부터 잘 시작해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다른 분들은 80프로 의미를 두면서 안먹고 식자재 구분하는걸 80프로로 보기에 제가 반박을 하는 거구요. 기본적으로 적!당!량! 잘 먹어주는게 다이어트의 시작이기에 그런 의미로 80프로를 잡는다면 동감을 하겠죠.
먹는거 너무 두려워 마세요. 내 몸의 건강을 지키는 것은 평생 해야하는 겁니다. 다이어트도 내 몸의 건강을 지키는 행위 중 하나일 뿐입니다.
몸 나쁘지 않으신데... 너무 체중에 강박있으신거 아니에요?? 인바디 정보만 놓고 보면 매우 양호한 몸을 가지고 계세요. 적당한 골격근량에 적당한 체지방에... 비엠아이도 적당하고... 뭐 하나 나무랄데가 없는데.... 그간 고민을 사셔 하셨나 싶어요... 누차 말씀드리지만 체중이 중요한게 아니에요. 위의 체성분 비율이 중요하고 지금부터 잘 유지만 하셔도 될 듯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