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체중의 강박에서 벗어나세요. 체중은 측정이 쉬운 방법이어서 우리가 접하기 편하기 때문에 참고삼아 보는 것일 뿐 실상 건강이나 몸매에 대한 아무런 지표가 되지 않습니다. 체중이 적다고 건강한거 아니고 체중이 적다고 몸매가 이쁜것도 아니에요. 실질적으로 몸매가 좋고 건강함을 보기 위해서는 체성분의 비율을 따져야 하는 겁니다. 즉.. 골격근량이 많고 체지방은 적어야 한다는 것이죠. 이점 명심하세요.
두번째.... 먹는거 부실하게 드시지 마세요. 잘 생각해 보시면 골격근량이 증가를 하면 체중은 늘어 납니다. 체지방이 빠지면 체중은 줄어 들고요. 그런데 이 과정을 수행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많이 움직이셔야 합니다. 즉.... 소비하는 열량이 많다는 이야기이고 그 열량의 일정 수준 만큼 꼭 섭취를 해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골격근량의 경우 먹는양과 운동량에 일정 상수값을 가지고 비례한다는 보고가 많습니다. 즉... 잘 먹어야 골격근량이 증가를 합니다. 제가 하고 있는 방법이고 또 많이 안내를 드렸던 방법인데... 먹는건 기초대사량의 1.2~1.3배 정도 섭취해 주시고 운동으로 소비하는건 먹은 열량의 25~30% 정도만 해주세요. 운동시 반드시 유.무산소 운동 병행해 주시고 또 운동강도는 제대로 해주셔야 합니다.
어차피 체중 부분을 떠나 내 몸의 건강을 지키는 일이기에 평생 먹는거 운동하는거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내 몸을 건강하게 만든다 생각하고 접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