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같은 경우를 예를 들어 말씀드려도 될까요? 폭식이 심하고 먹는양이 엄청났던 제가 한끼에 한그릇먹기가 쉽지않았거든요 밥먹기전에 물을 500미리 한통 마시고 밥 먹었고 배가 고프다싶어 점심 먹을때까지 중간중간 물을 계속 마셨어요 이렇게 얼마간 지속되니 한그릇 먹고도 배고픈것도 잘 못느끼겠고 먹을것봐도 덤덤해져요 먹고싶어 죽겠단생각은 그다지... 세끼 잘챙겨드시고 물 많이 드세요 그러면 식사와는 필요없는 간식 안먹게되요 그리고 운동은 무리해서 많이 하지마세요 너무 많이하면 배고파져요ㅠㅡㅠ 운동은 적당히
일반적인 부분에 대한걸 말씀 드려 볼께요. 다이어트 하시면서 식욕을 주체할 수가 없다는 분들의 대부분이 다이어트라는 이유로 평상시 먹던 양을 급격하게 줄인 케이스 입니다. 다이어트니까 당연히 그래야 겠지라는 막연한 접근법으로 기초대사량보다 못한 식단을 섭취하시면 이런 고초를 많이 격으세요. 다이어트라고 안먹고 운동 많이하는게 아닙니다. 물론 다이어트가 체중을 줄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수행하는 행동임에는 맞지만 그 근본을 따지고 보면 그동안의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생활을 개선하는게 본 목적이 됩니다. 그럼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생활이 어떤것인지 부터 알고 가셔야겠죠.. 올바른 식습관은 일정시간에 일정량으로 부족하지않게 그렇다고 과하지도 않게 섭취해 주시는게 올바른 식습관일테고 운동생활은 하루 30분 이상 호흡이 헐떡거릴 정도로 운동해 주시는 생활을 주5회 이상 해 주시는걸 의미합니다.
체중을 보지 마시고 건강한 생활을 만드는데 더 촛점을 두어 보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