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ㅠ효과가 크겠냐마는 물은 체내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어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신진대사가 좋아진다는건 기초대사가 좋아진다는 표현이고 기초대사가 좋아진다는건 기초대사에 소모되는 에너지를 더 필요로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에너지 소모가 는다는건 그만큼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겠죠. 체중감량에 물 많이 마시는게 눈에 띨 만큼의 영향을 주는건 아니지만 분명 도움을 줍니다. 특히나 운동으로 근육에 쌓이는 노폐물의 배출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후유증들이 줄어 운동의 효율을 높이구요.
kkb 뭐든 과하면 독이에요. 물이 체내에 들어가서 해야할 역활이란게 있는데 너무 많으면 그 역활을 하고도 남는 거겠죠. 그 잉여분들이 몸속에 남아 있는 이상 몸은 밖으로 빼 낼꺼에요. 돼지고기를 샀는데., 불순물이 있어서 핏기 빼는 정도로 씻는건 상관 없는데 주구장창 씻어내면 그 고기가 어떻게 되겠어요?? 대충 상상이 가시죠?? 뭐든 적당량이 좋습니다.
ssoma 헛 정말 감사합니다~ 너무 조은 정보예요~^^ 한가지만 더 여쭤볼께요. 원래 3리터씩 마셨었는데 어떤칼럼에서 수독이란걸 알려주더라구요? 근데 제가 그후유증중 3가지가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2리터만 마셔보고있는데 많이 마신다고 좋은건 아닌건가봐요? 2리터정도만 마셔도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