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키 159.7cm, 체중 80.3kg, 30대 중반 여자입니다. 2/25부터 홈트로 운동만 하다가 3/1부터 식단조절도 같이 하고 있어요.
3/5에 보건소에서 인바디 측정하고 2주 후 오늘 잘 하고 있는지 체크 겸 인바디 측정했는데 결과가 생각이랑 너무 달라서 멘붕이에요.
나름 식단이며 운동도 적당히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2월 말에 81kg으로 시작했는데 몸무게 변화가 거의 없어도 요새 다리가 약간 단단해져서 근육량이랑 체지방량에서 변화가 있겠지 싶었는데 근육이랑 체지방, 내장지방이 줄었는데 체지방은 겨우 0.1감소..어디서 잘 못 하고 있는걸까요?
아침 8시 - 고구마, 사과, 계란, 하루견과, 매일두유99.89
점심 1시 - 일반식(현미밥 반공기, 데친 두부 반모 or 고등어 구이, 나물반찬, 김치)
저녁 6시 - 샐러드(닭가슴살or소고기 홍두깨살or연어)
운동은 홈트로 9시부터 캐시 안/뒷벅지, 마일리 사일러스 하체, 윗몸일으키기 15개씩 5세트, 기본 플랭크 1분씩 3세트, 땅끄부부 팔뚝살빼기, 강하나 하체 스트레칭 순서 로 한 후 집앞 공원에서 1시간 빠르게 걷기로 마무리 합니다. 매주 수, 토요일은 일이 생겨서 못했어요.
일을 쉬는 중이라 집에 주로 있어서 운동 외 활동은 그리 많지는 않고 물은 평균 1,500ml는 꾸준히 마시고 있어요. 특히 하체 비만이 심하고 20대 후반에 다이어트로 70kg에서 60kg까지 뺏었는데 식사량 제한을 많이 하면서 운동을 해서 그런지 탈모가 와서 다이어트를 완전히 중단하고 식사량을 늘렸더니 요요때문에 지금의 80kg까지 늘었어요.
지금의 식단대로 먹으면 보통 하루 1,200~1,300칼로리 정도 되고 세끼 모두 단백질에 초점을 두고 있어요.
글 쓰면서 보니 운동 쉬는 수, 토요일에는 일이 있어서 밖에서 외식(중국음식, 뷔페, 샤브샤브)을 했었네요. ㅠㅜ
외식 외에 근육 감소와 체지방이 감소하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이 상태로 유지하고 좀 더 기다려봐야할까요? 혹시 식단이나 운동에서 고칠부분이 있을까요?
식사는 먹고 나면 항상 배부르고 배변도 아침 1회 규칙적입니다.
혼자 고민고민하다 질문드립니다.
다이어트 선배님들 조언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