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대자석 줌바댄스나 걷기가 체중감량에 도움은 됩니다. 그런데 몇가지 알고 가셨으면 좋겠다 싶은게 있어요. 1.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개념과 차이점과 효과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해주세요. 제가 이 말을 하는 이유는 두 운동에 대한 개념 이해가 제대로 된 상태라면... 올림픽 방송에서 보여지는 선수들의 몸만 보고도 대략 어떤 운동에 치중된 훈련을 했는지 가늠이 되는데 같은 달리기라 할지라도 100미터 달리기 선수의 몸과 마라톤 선수의 몸이 다르듯... 각 종목별로 선수들의 몸매는 다 다름을 알수가 있고 그 선수들 중 본인이 만들고 싶은 몸매 유형이 분명히 있을 것이며 이는 그 유형의 몸매를 보여주는 운동 선수와 비슷한 운동을 하면 몸매가 그렇게 만들어 진다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안그래도 운동량을 보고 유산소 운동에 많이 치중되어 있겠다 싶은 생각을 했었는데... 유산소 운동만 하지 마시고 상.하체 골고루 무산소 운동동 병행해 주세요. 체지방만 빼서는 문제가 있습니다. 체지방을 빼면서 근육도 같이 키워야 좀 더 이쁘고 좋은 몸매 확보가 가능합니다.
2. 제가 볼 때 줌바댄스가 되신다면 걷지 마시고 뛰세요. 아니면 걷기 대신에 무산소 운동을 하시던지요. 2시간 걷는 운동을 예로들어 님의 2시간 걷는건 운동이 됩니다. 그런데 마라톤 선수가 2시간 걷는건 운동이 될까요?? 마라톤 선수에게 2시간 걷기는 그냥 에너지 소비일 뿐이겠죠?? 운동은 운동답게 해 주셔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운동량이 많다고 좋은것 아니고 운동시간 많이 소비한다해서 좋은것 아닙니다. 근육성장에 반드시 휴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짧은시간 집중력 있게 제대로 운동하고 근육이 잘 쉬고 치유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확보해 주는게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게 걷는 운동이랑 무슨 관계이냐?? 줌바댄스 운동 강도를 알기에 줌바가 가능하다면 천천히 뛸 수 있는 체력 확보가 되어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님의 수준에서 걷기는 그냥 일상 생활의 활동대사량 소비 수준이지... 걷는걸로 심폐기능의 향상을 기대할 수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운동을 운동답게 하라는 말은 유산소 운동의 경우 심폐기능이 향상될 정도로 호흡이 헐떡거리고 심장 박동이 요동칠 때까지 해줘야 한다는걸 의미하고 무산소 운동의 경우 다음날 약간의 근육통(살짝 뻐근한) 이 올 정도로 해주시라는 말입니다. ^^
막대자석 대랴구1200 언저리의 기초대사량이시겠다 싶은데.... 먹는건 1500~1600정도 집밥 수준의 일반식 3끼로 잘 나누어 드시고 운동은 300~450정도로 소비해 주시구요. 본 글에 운동 내용이 없어서 추가로 안내를 드리면 운동 하실 때 가급적 유.무산소 운동을 병행해 주시고 반드시 운동을 운동답게 해주시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은 호흡이 헐떡거리고 심장 박동이 요동칠 정도로 해주시고 무산소 운동은 다음날 약간의 근육통(살짝 뻐근한 정도)이 올 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먹는 열량은 기초대사량 대비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님의 체중은 또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살짝 과하지만 저정도는... 뭐 나쁘지 않다의 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그 구성 영양분 내용을 보면 탄수 섭취량은 너무 적고 단백질 섭취량은 너무 많고 거기에 운동량 역시 너무 많아 보인다가 제 소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