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endung 1번이 가장 영향을 미칩니다. 2번의 질문은 체지방커팅 과정에서 탄수화물을 최대한 적게먹고 감량을 하면, 근육도 많이 빠집니다. 그로인해 기초대사율은 점점더 하락하고 얼마못가 유지도 않되거니와 체지방 세포만 증가시켜, 요요가 요면 이전보다 더 체중이 증가하고 면역력이 떨어져 체중감량 하기가 더욱더 힘들어 집니다. 매번 고민&질문방애서 하는 질문내용과 답변들에 공통점은 적절량 잘 섭취하도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은 최대한 유지&증량 시키며 체지방만 빼는게 진정한 다이어트 입니다. 3번째로 그 탄수화물의 적절 밸런스는 사람마다 채질과 체형과 세포와 근육모양마저 다르고, 근력과 근섬유질(백근,적근)이 다르므로 대충에 표준치(기초대사량+활동량+운동량)는 정해진 공식이지만, 꾸준한 운동을 유지나 강도를 올리는과정에서 체지방이 쌓이는 지점이 본인에게 적절량이며 세트 포인트 지점이기도 합니다.
-자연인 일일이 다 설명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말씀해 주신 점들 잘 기억해 두겠습니당ㅎㅎ 특히 탄수화물 더 먹는다는 생각에 기분이 날아갈 듯이 좋네용ㅋㅋㅋㅋ 음 3번 평균적 수치는 아직 가늠이 잘 안되지만.. 계속 연구하면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하도록 노력해 봐야겠어용..! 진짜 감사합니다~ㅎㅎ
-자연인 와아 상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 정말 죄송하지만 조금만 더 질문드려도 될까요..? 잠을 잘 못 자긴 하는데 1번이 다른 부분보다 영향을 많이 미치나요? 또 2번에 대해 여쭤보고 싶은데, 보통 체지방컷과 체중감량이 목적이면 탄수화물을 최대한 적게 섭취해야 하지 않나요? 말씀해주신 기초대사량 증가와 감량 사이의 적절한 탄수 밸런스는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ㅠㅜ!!
키와 나이에 따라 기초대사량의 차이는 있고, 근육량에 따라 기초대사량은 좌우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골격근(순수근육량)은 체중대비 낮은편이므로, 그에따른 기초대사량은 낮을수 있습니다.(현 데이터 기준)
기초대사량의 증가는 의왜로 간단 합니다. 1.충분한 수면과 휴식 2.충분한 탄수화물 섭취와 적절한 근육운동 3.활동량과 운동량에 따른 적절한 섭취량 4.운동강도에 따른 적절한 단백질 섭취량 5.운동경력과 근력의 증가에 따른 점진적과부하의 운동강도와 그에따른 점진적인 섭취량 6,섭취 타이밍과 수면시간에 따른 성장호르몬의 자극과 단백질 동화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