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도 살짝 말씀드렸는데) 지난 겨울에 다리 수술을 하고 6주 정도 입원생활을 했었어요. 거의 움직임 없이 지내다 보니 자연스레 살이 많이 붙었었죠. 입원할 때 50kg이었는데 퇴원하니 54kg이더라구요😂
퇴원 직후엔 아직 회복기라서 무리하게 다욧을 할 수가 없어서 일단 12:12 간헐적 간식을 하며 식사량(일반식)을 조금 줄였어요. 운동은 요가를 30분씩 했구요. 이렇게만 했는데 4주에 4kg이 빠지고 원래 몸으로 돌아와서 다행이다 싶었어요.
무릎 수술을 했기 때문에 체중을 좀 더 빼보자 하는 마음에 다욧을 좀 더 지속하기로 결정을 하고는 간헐적 단식을 18:6으로 조정하고 사진처럼 제 나름의 식단을 정해 식사량을 대폭 줄였어요. 운동은 하루 2000-3000보(아직 목발이기 때문에😜) 걷기와 50분 요가를 꾸준히 진행했고요. 운동 앱은 다신트레이너를 활용했답니다. 그렇게 3주를 더 진행해서 1kg을 더 감량했죠.
다신트레이너를 사용하다 우연히 링크된 다이어트신을 눌렀더니 이건 뭐 신세계더라구요. 그래서 5일전부터 다이어트신과 함께 좀 더 체계적으로 다욧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매일매일 기록하다보니 의외로 재미나고 의욕과 의지가 꺾이지 않아 좋은 것 같아요. 5일만에 0.8kg이 감량된 걸 보면요.
저는 키가 158cm고요. 나이는 46센데요. 여기서 알려준 미용체중인 46.2kg까지만 감량하고 유지어터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건강도 되찾고 더불어 예쁜 몸도 만들고..이 모든 걸 가능하도록 도와준 다신과 다욧 동지들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우리 조금만 더 힘내 봐요 :) 모두모두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