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운동 말고 식단으로만 감량하세요. 군것질 끊기, 야식먹지 않기, 음식 씹는 횟수 늘려서 천천히 먹기를 목표로 시작하시고 이걸로 살이 좀 빠지다가 잘 지켰는데도 일주일에서 열흘 이상 정체되기 시작하면 식단에 변형을 주세요. 양을 평소의 2/3정도만 드신다거나, 고칼로리를 먹는 횟수를 평소의 절반으로 줄이는 식으로요. 그러다 또 정체기가 위와 같이 진행되면 고칼로리의 섭취를 주에 1회 정도로 줄이고 샐러드나 건강식으로 대체하시면서 식습관 교정을 합니다. 꼭 1회일 필요는 없지만 횟수가 너무 많진 않게 조절해주세요. 그러다 또 정체가 오기 시작하면 식사량을 기초대사량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조금 더 높이 맞춥니다. 이때는 칼로리에만 집중하시는 게 아니라 좋은 탄수화물, 양질의 단백질 등으로 칼로리를 채워주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1500칼로리를 먹어야하는데 피자 두조각으로 칼로리만 맞추면 소용없습니다. 양도 중요해서요. 그렇게 또 감량하다가 다시 정체기가 오면 가벼운 유산소운동을 시작합니다. 이때쯤 되면 운동을 하기에 무리가 가는 체중은 아닐 거예요. 욕심내지 마시고 가볍게 시작해서 체중을 감량해나가다가 또 유산소로는 감량되지 않으면 근력운동을 병행해줍니다. 근력은 주에 3회정도. 하루하고 하루 휴식기를 가지셔야해요.
단기간에 빼실 수는 없어요. 몸이 상하고 요요도 오니까요. 다이어트는 이번 한번하고 끝이 아니라 습관성형입니다. 평생의 식습관을 바꿔나가야 요요가 오지 않고 감량한 체중을 유지해나갈 수 있습니다.
살처짐은 살성에 따라서도 조금씩 차이가 있고 이미 늘어난 살의 회복에는 한계가 있어서 제가 도와드릴 방법이 없네요. 하지만 젊을때는 탄력이 유지될때라 좀 더 나을겁니다. 지금부터 시작하기로 마음먹으셨으니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