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도 새해 다짐으로 금연이 리스트에 있었기에
19년도 말부터 현재까지 금연 중인 다이어터입니다.
금연 전 제 식습관을 설명하자면 음식 간이 강하고 탄수화물을 왠만한 먹방 크리에이터보다 많이 먹는 그냥 평범한 폭식러였어요. 그 식습관이 오래 돼서 익숙한 탓인지 체중이 증가하거나 체형 변화는 많이 없었고, 1kg ~ 2kg 정도 미미한 증가와 감소 정도 ?
그래도 와중에 제가 잘 먹지않고 찾지 않던 음식들이 바로 과자와 인스턴트 음료, 또는 라떼 종류의 커피 등 단 음식은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먹고 나면 입 안이 끈적한 그 느낌이 정말 싫었거든요.
특히 아이스크림은 학창시절에 밥을 잘 먹지않는 친구가 아이스크림만 먹고 방학기간 내에 살이 10kg 이상 불어나 온 걸 보고이건 살 찌는 식품이라는 개념보다 몸에 좋지않은 식품이다 라는 인식이 강하게 박혀서 아이스크림도 일년에 두어번 먹을 정도였는데 금연 후에 이 모든걸 뒤엎어버리고 과자, 흑당, 아이스크림, 라떼, 음료 이 군것질을 하루에도 몇번이나 먹는지 모르겠어요. 탓에 몸무게는 한달동안 4kg 순수 지방으로 축적되어버렸구요.
대체 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 금연하면 살이 찐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는데 몇달 변화가 없어서 나는 금단현상이 없구나 안심했는데 갑작스럽게 식습관에 큰 변화가 생겨버렸어요. 당류를 너무 줄이고 싶은데 처음 겪어보는 일이라 너무 힘들고 절제가 잘 안되네요.
경험해보신 분들, 조언 좀 부탁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