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Q.다이어트 중 일주일에 두번은 꼭 하는 폭식....
작성자가 멘토님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요.... 정식적인건 5일부터 다이어트 시작했는데 그 전에도 계속 다이어트 잘하다 폭식하고 다시 식단 쪼이는걸 반복해서 빠져야할 살도 더 안빠지네요ㅠㅠ 8월 안에 꼭 12kg을 빼야하는데... 그것때문에 맘이 급해서인지ㅠㅠ 식단도 맘처럼 안되고 힘들어요....... 간식 끊기가 세상에서 제일 어렵구요ㅠㅠ 어떡하면 좋을까요 건강한 다이어트 하고싶어요..

  • 입시가얼마안남은다이어터
  • 다짐을 등록 하세요!

이전 다음글

게시글 목록

댓글타이틀

댓글 (1)

최신순등록순공감순

※ 상대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 등의 댓글은 피해주세요!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내용에 따라 즉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리스트

다신
  • ssoma
  • 04.10 10:49
  • 에휴..... 진짜 말같지 않은 소리들로 댓 다는거 이젠 정말 지치네요. 밑에 댓글들 참고하실 것 없구요.

    기본적으로 섭취량이 평상시에 적어요. 영양협회에서 보통 여성 일권장 섭취량이 2000 언저리 입니다. 다이어트니까 저 정도 먹자니 겁나시겠지만..... 보통 여성 먹어야 하는 저 권장량을 먹으면... 평타는 친다는 개념이에요. 즉... 체중이 불지도 줄지도 않는..... 그 값들의 평균값이 2000 정도라는 말이구요. 그 2000이 어떻게 나온것인지 생각만 좀 해보시면 님 먹어야할 양 정도는 대략적으로 나올텐데.... 그걸 안하시는 것인지... 못하시는 것인지....

    여성평균 기초대사랸 1200에 먹고 소화시키는데 사용하는 소화 대사량 250에 손가락 움직이고 눈동자 굴리고 앉고 서고 걷고 눕고 하는 활동 대사량 300만 잡아도 1750 입니다. 거기에 운동을 하루 30분 호흡이 헐떡거리게 한다면 대략 150~300 정도 입니다. 그럼 2000 언저리가 나오죠??? 저정도 먹고 운동하면.... 저절로 몸이 강해지고 건강해진다는 개념이에요. 그런데... 그 반도 안되는 섭취량으로 일상을 보내시니... 몸이 버티겠어요?? 몸은 생존만 생각합니다. 살기 위해서 체질도 바꾸는게 몸인데.... 저렇게 섭취량 줄이면 당연 더 먹으라고 신호를 보내고 당연히 더 생존하기 위해 체지방을 더 쌓아두고 근육을 분해해서 부족한 에너지분을 충당할테구요. 그렇게 자연스럽게 기초대사량이 줄어갈테고 기초대사량이 줄면 자연스럽게 먹는것에 대응성이.떨어져서 조금만 먹어도 잉여열량이 남을테고 그 잉여열량은 체지방으로 축적할테구요. 그게 요요라는거에요. 폭식이 왜?? 온다고 샹각하세요?? 다이어트 하면서 음식이 엄청나게 맛있어서 오는 폭식은 그리 많지 않아요. 부족해서 오는 폭식이 대부분이에요. 몸이 살아야 하니까.....

    안먹소 운동하면 될꺼라고 생각하지.마세요. 운동도 먹는게 받쳐줘야 그 효율이 좋아요. 그래야 몸매가 이쁘게 만들어 지는 것이구요. 요즘 동은봇이라고... 뜨는 인물이 있는데.... 그 분 먹는양 보시고 그 분 몸매를 보세요. 그분은 운동 많이 하니까... 라고 치부하기에는.... 본인이 너무 적게 먹는거 아닌가?? 먼저 생각해 보시라는 거에요.

    살찌는 일반식??? ㅋㅋㅋ 경험상 그것만큼 에너지 구성 좋고 적당량인 식단이 없어요. 저염식에 닭가슴살에 고구마 먹어야 다이어트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은데.... 그건 바디빌딩 하시는 분들이 시즌기간에 근선명도 올리기 위해서 먹는 극단적인 식단이에요. 그래서 길게 하지도 못하구요. 체지방률 0~5% 대를 유지하기 위해 하는 식단을 체지방률 30%대 사람들이 따라할 이유가 전혀 없다는 거에요. 되려 몸만 상하는 짓 하지 마시고 건강하게.적당량 골고루 3끼 잘 챙겨드시고 하루 30분 호흡이 헐떡거릴 정도로 운돈답게 운동해 주세요.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폭식 줄어요.
  • 답글쓰기

댓글입력

댓글입력

공개글 등록

20180228 도움되는글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