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오트밀
점심 김과 야채쌈말이
저녁 떡볶이 고등어
후식 수박 감자칩 크래커
이번주에 미국은 월요일이 빨간날이에요. 그래서 보통 때 같음 길게 여행을 가거나 했을텐데 바이러스 때문에 집콕이네요.
그래서 애들이랑 말로만 하던 4명이서 하루종일 붙어있어보기 했어요. 미스터 션샤인 보는 중인데 그 전날 저녁부터 연달아 드라마 쭉 보기, 한 방에서 자서 낮 12시까지 같이 빈둥대기, 포커배우기, 텐트치기, 가족들 100문 100답, 텐트에서 자기.
티비, 핸드폰은 사진찍는거 빼고는 금지 였고 하루종일 진짜 화장실 갈때 빼고는 같이 했어요. 의외로 아이들이 좋아했고 하루 종일 바뻤어요. 핸드폰의 방해없이 오로지 가족들이랑 상호작용하며 시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어요. 100문 100답은 추천해요. 사실 100문까지는 아니었지만 아이들에게 가족들에 관한 질문지를 만들어서 서로 물어보는거였어요. 항상 붙어있는 가족이니 서로 다 알 것 같아도 실은 그렇치 않을때 많잖아요. 이야기를 정말 많이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고, 아이들 생각을 들을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어요.
잠도 텐트에서 잤는데 에어컨 나오는 집두고 이게 뭔가 싶었는데 애들은 엄청 좋아했어요. 저희도 재밌었고요. 아주 소꼽놀이를 거하게 한 느낌이었어요.
집에서 휴가기분 쪼끔냈는데 식단도 같이 휴가기분 냈어요. 그래서 칼로리 대박 실패지만...또 추스려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