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다이어트 한달 간 먹은것 & 먹지 않은 것
2020년 10월 10일부터 본격적인 다이어트 시작했습니다.

10월 10일 키 160cm 몸무게는 52kg이었고 제 목표 몸무게는 45kg입니다.

한달간 제가 주로 먹는 식단은
아침 : 생식 or 쑥떡 1개 (둘다 먹을 때도 있었어요)
점심 : 일반식 -> 다신밥상 도시락으로 변경
저녁 : 닭가슴살(or 계란)과 토마토
간식 : 귤, 곤약젤리, 곤약이면, 고구마, 닭가슴살칩 등 그때 그때 먹고 싶은걸 골라 먹었어요.

생식은 황성주 생식에 단백질 가루 1숟갈, 우유 350ml, 꿀 반스푼 넣고 먹고 있어요. 질리면 암웨이 바디키 까페오레맛 먹는데 커피 우유 맛나고 너무 맛있어요! (가격이 한포에 5천원인것이 넘 사기,,, 그래서 다신에서 단백질 파우더 사먹을까 생각중입니다!)

그리고 다신밥상 도시락 강추입니다. 너무 맛있어요. 살이 빠지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한끼 식사 든든하게 챙겨주는데 300대 칼로리면 감사 또 감사죠. 치팅데이 기분 올라올때마다 저는 다이어트 도시락에 편의점 컵누들 먹어요. 이렇게 하면 치팅 기분 싹 내려가고 맛있는거로 배채웠다는 포만감도 올라옵니다.

치팅데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허용한 고칼로리 음식들
간식류 : 초콜릿, 화이트하임, 에너지바
집밥 : 일반적 한식 반찬들을 먹었어요.
빵 : 올리브 치아바타를 허기질때 끼니로 먹었습니다.
(고칼로리 음식을 포함하여 다이어트 신에서 정해준 하루 목표 칼로리량을 넘지 않게 먹었습니다.)

한달동안 무한한 인내로 참은것
1. 케이크 & 고칼로리 빵들
케이크 중에서도 초고칼로리 꾸덕꾸덕하고 단 케이크를 좋아해요... 근데 좋아하는 케이크들은 한조각에 거의 천칼로리에 육박하더라고요. 그리고 한번 먹게되면 도저히 한조각으로 끝나지 않을것 같아서 무조건 절제하고 있습니다.

2. 튀김(감자칩류 포함)
치킨, 감자튀김, 분식튀김 진짜 다 사랑해요... 기름진 맛 정말 사랑하는데 한달 동안 어떻게 안 먹었나 싶을정도예요. 근데 튀김을 한달만 안먹었을뿐인데도 피부가 좋아지고 생리통도 없어진 느낌이라 기름진것이 생각보다 내몸에 더 안좋은것이었구나 생각이 들기도 해요. 근데 치킨은 지금도 너무 먹고 싶어요.. 1인 1닭도 가능하고 감자튀김은 심심풀이로 라지 두개 시켜서 혼자 다 먹을 정도로 대식가거든요. 정말 참기 힘들때는 먹방을 보고 대리만족하고 있습니다.

3. 안주류 음식 (닭발, 곱창, 삼겹살 등)
안주류 음식은 누군가에게는 저 음식들을 참는것이 어려운가 싶겠지만 저는 안주류 음식 너무 좋아하거든요. 곱창&닭발은 제 소울푸드라 일주일에 한번은 사먹은 음식인데 못먹는다고 생각하니 현타가 왔어요. 저희 집 주변이 곱창집 맛있는데도 많고 닭발 맛집들이 많아서 식당쪽을 지나갈때 못먹고 앞에서 냄새만 맡다가 끝난적도 많고요. 다이어트 신 칼로리 검색을 해보면서 그냥 하루한끼만 안주음식들 먹고 운동할까 생각도 많이 했어요. 너무 안타깝게도 저는 위산역류가 잘되는 몸이라 간헐적 단식을 하면 역류성 식도염이 오거나 위가 너무 쓰려서 계속 몸을 채워줘야 하기 때문에 포기하고 살고 있어요.

한달간 세가지류를 안먹은 후기는요...
1. 확실히 건강해짐
2. 체중으로는 모르겠지만 눈바디가 좋아짐
3. 피부가 매끈매끈해짐
4. 생리통 적어짐 (거의 없는 정도)
5. 요요현상을 겪지않음 (한달간 매우 매우 완만하지만 하향입니다.)

자극적인것들을 한달동안 안먹었는데도 효과가 바로 올라오니 처음에는 참기 힘들었지만 건강한 지금 기분이 너무 좋아서 피치못한경우가 아니라면 쭉 안먹어도 괜찮을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운동도 계속 병행하고 있어요.
하루에 한시간 이상은 꼭 걷기나 스트레칭 등 운동을 하고 저는 주로 발레, 현대무용, 재즈댄스를 통해 몸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무용은 예쁜 몸을 만들어주는데 정말 좋은 운동같아요!

참고로 몸무게는 드라마틱하게 많이 빼진 못했습니다.
한달동안 2kg밖에 못뺐어요^^
누군가에게는 3일 혹은 일주일만에 빼는 무게이지만 저는 살이 잘찌고 엄청 안빠지는 체질이라... (저와같은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해요)

생각보다 빠지지않는 몸무게에 다이어트 때려칠까 생각도 많이 들지만 한달밖에 되지 않았기때문에 조금더 도전해보려구요^^

꼭 45kg 성공해서 성공후기와 함께 비포 애프터 찍는 날이 왔음 좋겠습니다
  • 쇼나육육
  • 다짐을 등록 하세요!

이전 다음글

게시글 목록

댓글타이틀

댓글 (0)

최신순등록순공감순

※ 상대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 등의 댓글은 피해주세요!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내용에 따라 즉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리스트

댓글입력

댓글입력

공개글 등록

20180228 도움되는글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