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시작한지 5개월차에요. 매달 평균 1.6키로~ 2.5키로씩 빠지고 있고 지금 10키로 정도 뺐어요. 만보걷기.아침.저녁식단. 점심은 일반식.커피는 매일 먹고 있는데..이걸로는 부족한거겠죠? 이번달은 진짜 200그램정도 찌고 빠지고..그대로네요. 식단도 전보다 덜 지키긴 했어요. 정체기를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ㅠ
저도 7개월에 걸쳐 10키로 빼고 4개월째 제자리입니다ㅎㅎ 그런데 운동 계속 하니까 눈바디,옷바디는 조금씩 나아져요~ 한동안 스트레스받다가 생리불순 생긴 이후로 체중 잘 안재고 먹는양을 서서히 늘리고 있어요~감량체중과 운동량 유지하면서 근육량과 섭취칼로리 1500까지 늘리는 게 요즘 목표에요! 이렇게 되려면 체중은 그대로여도 체지방이 줄어야가능한거고 그렇다는건 훨씬 날씬해진거겠죠.. 정체기는 몸을 위해 건강한 방법을 고민할 때라는 신호같아요! 파이팅!!
식사량은 줄이지 마시구 식단이나 운동법을 바꿔보세요.저는 50일 되가는데 정체기를 한번은 2주,한번은 11일 두번이나 겪어서 그냥 때되면 또 빠지려니 하구 마음편하게 먹고 꾸준히 운동해주고 있어요. 몸의 항상성 때문에 정체기라고 부르는데, 식단을 줄여버리면 요요가 오기 쉽다고해요 포기하지 않구 계속 나아가는게 중요한가봐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