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려운 부위를 최소 45도 이상 되는 따스한 물에 1시간 가량 담궈봅시다. 중간에 물도 마셔가면서 답답하면 잠깐 나와서 쉬어도 되고요.
요새 종종 건조하니깐 쓸만한 성분 좋은 로션으로 피부보습을 잘 해줍니다.
혹시 탄수화물이 아주 적은 식단을 하고계시다면 매끼 현미밥이나 잡곡밥 같은 걸 최소 두세숟가락 정도는 더 넣어서 먹습니다. 고기나 기름진 음식은 조금 줄이고 채소를 많이 먹습니다.
식단에 알레르기 유발 식품이라든가, 혈관 건강에 안좋을만한 식품 등등 본인 몸과 맞지않을 가능성이 있는 음식을 점검해보고 다른 것으로 대체합니다.
종합비타민이나 오메가3 같은 필수적인 영양을 잘 챙겨서 먹습니다. 유지비가 그리 많이 들지 않고 또 중요하니깐 아마 잘 챙겨드시고 계실 것 같아요.ㅋ
무엇보다 병원에 한번 가셔서, 직접 물어보시고 필요하다면 약을 타오시는 게 좋습니다. 바르는 연고를 하나 받아온다든가.. 생각보다 간편하고 금방 괜찮아지실 겁니다.ㅎㅁㅎ 병원에서 스테로이드 연고를 처방해줄 가능성도 있습니다.ㅋ 그럼 그냥 의사선생님 말씀 잘 들으시면 되어요.ㅋ-ㅋ
가려움이 다이어트로 인한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만일 그렇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신다면 다이어트의 방식을 조금 바꿔보셔야겠죠. 특히 식단을요.ㅋ 바르는 연고 같은 것들도 있기는 한데, 정 불편하시다면은 가까운 병원에 한번 찾아가보세용. 스테로이드 말고 다른 방법이 있다면 다른 방법을 쓰시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