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다이어트에 접어들었을 무렵 다이어트 루틴 공유합니다!
- 60 ➡️ 52kg
▶️ 식단
아침은 선택이었지만 먹는날은 유산균(락토핏)과 사과 반쪽 혹은 한개!
점심은 오트밀(90g)과 무가당 요거트 1회분을 섞어 치아씨드, 햄프씨드 각각 한스푼씩 넣고 먹어줬는데 가끔은 바나나 한쪽도 함께 썰어 먹었었어요! 치아씨드가 섭취 후 불어나 공복감을 줄여준다더니 확실히 먹고나서 배가고픈 느낌은 없었던 것 같네요! 저녁은 첫 다이어트때와 다름없이 단백질 쉐이크 1잔, 활동량이 많았던 날에는 소량의 과일과 단호박 찐 것(50-100g)을 같이 먹었었어요!
▶️ 운동
제 두번째 다이어트 운동루틴은 홈트위주였던 첫번째와는 달리 줄넘기를 이용했었는데요! 시간제약없이, 강도제한없이 운동한다고 하면 효과적이지 않다고 하실 수 있지만 저는 딱 한시간반 - 두시간정도만 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땀을 뺄 만큼의 줄넘기를 즐겼었어요! 더 정확히는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 조절하며 했다는 것이 더 좋겠네요!
땅끄부부님의 전신 유산소 루틴도 어김없이 등장할 수밖에 없죠!
어느 루틴이든 같은 영상을 두번으로 돌리든, 다른 영상 각각 두가지를 하든
유산소는 기본 30분이상, 1시간이하로 해주려 했어요!
첫번째 다이어트보다는 확실히 줄어든 운동량이지만 운동시 자극이 되는 부위에 집중하여 운동하는 것에 효과를 알아가는 단계여서 그럴 수 있었던 것 같고
무엇보다 몸무게 보다도 눈바디의 중요성을 알게되었을 때라 부위별 군살제거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장황한 글이지만 작게나마 도움이 될까싶어 적어봅니다...♡ 궁금하신부분 얼마든지 댓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