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4 다이어트 시작, 5/25 오늘 1차 감량기 종료
결과 키 162 몸무게 80.4kg->72.5kg (고도비만 초기에서 과체중 후반으로. bmi 30.5->27.9)
한달간 달라진 점
식단: 배달음식중독자(배민천생연분)에서 영양성분 따져먹는 사람으로,, 다이어트 초반에는 익숙하게 초절식을 시작했지만, 시간이 생겨 다이어트에 대한 공부를 잔뜩 하게 되면서 몸에 대해 많이 배우게 되었고 좀 더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으로 바꿨다. 요즘 자주 먹는 음식은 갈치구이 현미밥 오징어무침 두유 두부 샌드위치 등.. 주1~3회 치팅식단을 가졌다. 하루종일 먹고싶은 대로 먹는 치팅데이x 식사시간 지키면서 하루 한끼정도 먹고싶은것 먹음 (주로 떡볶이 짬뽕 라면 ㅜ 단건 별로 안땡기는데 맵고 짠게 엄청 땡김) 아 카페 당 음료 끊기는 완전 성공! 처음 며칠 안 먹으니 생각안남. 메뉴판에 있는거 봐도 칼로리 아깝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 물은 매일 2리터이상 먹는중
운동: 취준생이라 다이어트 전에는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 공부만 했다. 만보계 기록상 평균 하루 걸음수가 1천보 내외. 시험치고 다이어트 시작후, 첫째로.. 만보계 평균 하루 걸음수 8천보 내외. 처음엔 공원이나 동네 뒷산, 마트, 분위기 좋은 카페 괜히 찾아 다니면서 산책시간을 늘려보려고 노력했고 2~3주차쯤부터는 러닝과 경보를 함께 하게 되면서 주로 공원 산책로를 많이 이용했다. 근데 골반이 많이 틀어졌는지 고관절도 너무 아프고 오른쪽 종아리만 자꾸 부어서 고생하는중 ㅜㅜ 둘째로.. 걷기 운동과 별개로 수영을 주3회정도 다시 꾸준히 다니는중. 청소년때 선수활동 경력이 있는지라 곧잘 할거라 생각했으나 웬걸 ㅠㅠ 체력 바닥+몸이 무거움+@... 자세와 속도는 금방 다시 찾아왔는데 지구력이 약해 한 바퀴만 돌아도 헉헉 ㅜㅜ 5주차에 들어선 지금은 연수레인에서 8~10바퀴(컨디션따라) 자유형으로 슉슉 돌고 후다닥 집에 간다. 20바퀴까지 늘리는게 목표!
2차 감량기간은 앞으로 다시 한달.
60kg대 중후반이 목표! 또 다시 달라질 나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