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Q.다이어트 이게 맞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이미 해결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20대 초반 여자입니다.
현재 키 162cm에 62kg으로 정상체중이긴 하지만, 술을 좋아하고 야채를 먹지 않는 등 편식이 심해 제가 보기에 몸매가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살이 한창 쪘을 때 65kg까지 쪘었고 현재 나름 다이어트중입니다.
2달 뒤 중요한 일정이 있어 그 때까지 55kg정도가 목표입니다..
현재 하고 있는 운동은 하루 40분정도 걸어서 학교를 다니고 30~40분 정도 동네 뒷산에 등산을 다니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유산소 홈트레이닝 30분, 복근운동 10분, 팔 운동 20분, 다리운동 20분, 그리고 스트레칭 등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침과 저녁을 먹지 않아 매일 점심만 먹고 있어 1일 1식과 간헐적 단식을 자연스레 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지는 않아서 메뉴는 자유롭게 먹는 편이며 양심껏 피자, 치킨 등은 먹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지금 해외에 살고 있고 야채를 전혀 먹지 않아서 식사는 주로 고기볶음밥, 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등을 먹고 있습니다.
1일 1식을 한지는 오래되었고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밥을 하루에 한 번만 먹는 대신 1.5인분 정도를 먹거나 과자를 하루에 한 봉지씩 먹는 등의 식습관이었고, 현재는 1인분 정도만 먹도록 줄여나가고 있으며 간식은 끊었습니다.
탄수화물을 끊어보려 했지만 제가 이 나라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별로 없어 밥을 끊을 수는 없더라구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원래는 과자, 젤리, 초콜릿 등의 간식을 매우 많이 먹는 편이었지만 다이어트를 시작한 뒤부터는 아예 먹지 않고 있습니다. (배가 너무 고프면 귤1개 정도 먹어요)
또한 건강의 이유와 다이어트 중 술은 오바인 것 같아서 술도 끊었습니다.
또한 탄산, 커피 등 음료는 아무것도 마시지 않으며 가끔 차를 마시고, 물을 굉장히 많이 마시는 편입니다. (하루 2~3L 정도 마십니다..)
가슴이 G컵 정도로 큰 편이고 전체적으로 하체보다는 상체(팔, 어깨, 등, 배) 등에 살이 몰려있는 편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1. 몸무게의 변화가 크지 않은 것이 궁금합니다. (나름 간식도 다 끊고 운동을 아예 하지 않다가 시작했는데 몸무게의 변화가 생각보다 너무 없어 조금 당황스럽습니다..)
2. 제가 해외에 있어서 PT를 받거나 헬스장에 다니는 것이 어렵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도시락, 단백질 음료, 영양제 등을 구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도움을 구할 곳이 유튜브밖에 없어서 제가 지금 맞게 하고 있는가가 궁금합니다.
3. 제가 가장 고민되는 부위가 상체, 특히 뱃살인데요. 운동량에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어 어떤 운동을 더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저는 평일 아침에 학교를 가는 것을 제외하고는 집에만 있어 가벼운 등산과 걸어서 등하교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보통 집에서 운동을 다 합니다.

제가 운동, 다이어트에 대해 아는 게 별로 없어 조언 구합니다. 독설도 좋으니 많이 알려주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야채너무시러요
  • 다짐을 등록 하세요!

이전 다음글

게시글 목록

댓글타이틀

댓글 (2)

최신순등록순공감순

※ 상대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 등의 댓글은 피해주세요!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내용에 따라 즉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리스트

입문
  • KRLLS
  • 01.23 09:19
  • 활동량이 적지않으세요. 활동 및 운동은 이대로 하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식사량이 적은 것 같습니다. 다들 적게 먹고 운동 많이 해야지 빠진다고 생각하시는데 오히려 반대입니다.
    이렇게 활동량이 충분하신 경우에는 그만큼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를 해주셔야 합니다.
    활동량이 많고 영양섭취가 적을 경우 지방도 물론 빠지겠지만, 근육 또한 빠집니다.
    근육이 빠진다면 기초대사량 즉, 몸에서 자연적으로 소모하는 칼로리가 적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먹는 족족 지방으로 축적될 뿐입니다.
    근력운동도 하고 계시기 때문에 근육 향상으로 몸무게가 변하지 않는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만 근육은 운동만 한다고 느는것이 아니라, 근육에게 일정한 영양을 섭취시켜야 근육도 성장합니다.

    1일 1식 하시고 그만큼 움직이시면 몸에서의 에너지는 적기 때문에 근육에서 단백질을 빼다가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힘드시더라도 적어도 1일 2식 하시는걸 추천드리구요. 단백질 음식을 잘 챙겨드셨음 합니다. 닭가슴살, 오리고기, 지방이 적은 육류, 두부, 콩 등의 음식을 매 끼마다 섭취하셔야 운동하시는만큼 근육이 성장합니다.

    뱃살은 유산소가 답입니다. 복근운동도 필요하지만요. 단당류를 완전히 끊으신것같으니 이제는 지금까지 쌓아뒀던 살을 뺄 차례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될수있으면 아침에 공복으로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복근 운동은 다음날 근육통을 느낄 정도로 조져주세요 ㅎㅋㅋ
  • 답글쓰기
입문
  • 야채너무시러요
  • 01.23 16:17
  •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 나름 다이어트 중이라고 생각했는데 몸무게 변화도 크지 않고 눈바디로도 효과가 잘 보이지 않아 걱정했는데 이제 좀 어떻게 해야 할지 알 것 같아요 .. 제가 저혈압이 심한 편이라 공복유산소는 했다가 쓰러진 적이 있어서 ㅎㅎ ,, 아침 간단하게라도 꼭 챙겨먹고 복근운동도 잘 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
  • 답글쓰기

댓글입력

댓글입력

공개글 등록

20180228 도움되는글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