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다이어트 중에 하는 10가지 거짓말.
☑ 1. 별로 먹는 것도 없는데 살이 쪄요.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세요. 밥만 덜먹었지 다르걸 더 먹지 않았나요? 적당한 식사를 하고 군것질을 줄여야 할때입니다.
☑ 2. 원래 뼈대가 굵어서 살이 빠져도 티도 않나요... 몸매를 예쁘게 만들면 골격 쯤은 아무 것도 아니예요. 골격이 아니라~ 운동을 안 한 당신의 몸매 탓!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을 강박관념에서 하면 효과가 떨어져요. 릴렉스~
☑ 3. 살이 안빠져요, 아마도 정체기인가 봐요. 정말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계셨나요? 행동수정을 하기 위해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보면 큰 도움이 될거예요 진짜 정체기에 빠진 것이 아니라, 생리 전 몸이 부은 것일 수도 있어요.
☑ 4. 기름 없는 저지방 음식만 먹는데도 살이 쪄요 저지방 음식 ≠ 0kcal? 절대 아녀요! 식탁에서 외우는 셀프토크! 좀 길다고요? 이거 외우면 살 빠지는데요! 음식 남은 것은 못 보면서~ 다이어트 하신다고 선언만 하신 주부님들
☑ 5. 어떤 방법을 써도 살이 안 빠져요. 운동, 식사조절, 생식... 등등 많은 방법을 조금씩 하다가 포기하고 다른 방법을 찾고 또 포기하고 다른 방법을 찾고 이러고 계시진 않나요? 생각이 차이가 다이어트 성공의 원인이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함을 유지하는 것! 잊지 마세요.
☑ 6. 유전적으로 뚱뚱한 체질 인가 봐요... 비만유전자를 물러 받아도 1/3만 비만이 됩니다. 성공 다이어트의 요령~ 자기 스스로 분석하기! 스스로 분석하고도 살 찌는 습관 못 고치면, 비만 유전자 없이도 살이 찌는 것입니다.
☑ 7. 주5일은 열심히 하는데, 죽어도 안빠져요. 공부와 다이어트의 기본! 매일 매일 꾸준히~ 5일 열심히 빼고 이틀만에 다시 원상태로 보충하는 건 아닌가요? 살은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찌거든요.
☑ 8. 기분이 넘 꿀꿀해서 술을 좀 마셨어요. 술도 밥과 마찬가지로 음식이예요. 음식도 잘 가려서 요령껏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듯 술도 마찬가지죠. 술도 적당히, 안주도 적당히...대신 먹은만큼 빼줘야 하는거 아시죠?
☑ 9. 가슴살이 빠질까 봐 다이어트를 못하겠어요. 다이어트하면 가슴살이 먼저 빠지는거 맞긴해요. 그렇지만 정말 가슴때문에 다이어트를 못하신다구요?? 의지 박약 아닌가요?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도 찾아보면 널려있는데 말이죠...
☑ 10. 뚱뚱하지만 그래도 남들보다 건강하잖아요. 인생이 1년 짜리가 아닌 이상 말도 안됩니다. 비만이 건강에 안 좋은 이유는 몇페이지에 걸쳐서 알려드릴 수 있어요. 그렇게 말하면서도 스스로에게는 미안하지 않나요? 뚱뚱해도 본인이 좋으면 OK? 무조건 말라야 한다? 둘다 위험한 생각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