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시도를 다햇던거 같아요. 원푸드에 약에..
결국 살을 뺄수 잇엇던 건 "나도 모르게" 입니다
처음은 원푸드로 성공을 햇습니다. 무려 7키로나 뺏죠. 하지만 가슴은 폭삭 없어지고
달라지지않은 식습관에선 요요만 올뿐이엇어요.
그런 제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잇는 건 세가지 이유에서엿어요.
1. 성격이 맞는 운동쌤
그러다 운동쌤을 만낫습니다.
근데 참 잘 맞는 겁니다. 인간대 인간으로서요. 그러다 인연이 길어지고 쭉 운동을 하고 잇습니다.
운동을 항상 한 것도 아닙니다.
일주일 2번? 일이 바쁘면 몇달씩 쉬기도 합니다.
여기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일단 운동쌤이 나에게 심적으로 편해야한단 겁니다. 어렵고 멋지기만 한 쌤보단 100배 도움이 되실겁니다.
2. 다이어트 메이트
저에겐 우연히 찾아온 다욧메이트가 잇습니다. 동갑 친구인데다 서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습니다. 물론 어떤 여자가 다이어트에 관심이 없겟냐만은 저와 그 친구는 좀 각별합니다. 서로의 식단공개. 운동공개는 기본이고 몸무게까지 공개합니다. 여기선... 서로가 성공할때 질투하지 않고 상대가 실패햇을 때 진심으로 도닥거릴 수 잇는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믈론 둘다요.
이렇게 되면 그 친구를 보고 자극을 받을 수도 잇고 내가 성공햇을 때 옆에서 좋아해주는 친구를 보며 더욱 열심히 할 수 잇는 원동력이 됩니다.
3. 좋아하는 운동찾기
자신에게 맞는 운동은 분명 잇어요. 웨이트라면 웨이트구요. 난 요가가 맞아 하는게 잇을 겁니다. 일주일에 세번이상 해도 즐거운 운동입니다.
아마 대부분 이걸 못 찾으셔서 실패하지않으실까생각이 돼요. 그래서.. 추천드리는 건 내가 할 수 잇는 운동을 모두 찾아서 해보는 겁니다. 단기간으로 다 접해보다보면 어? 이건 재밋는데 하는 운동이 잇을거예요.
제가 항상 친구들한테 하는 말은 처음가는 헬스장 제발 3개월 끊지말라고 합니다.
처음엔 무료권잇는곳. 또는 횟수권. 그다음 1개월. 그다음이 3개월이라고..
체육관마다 운동스타일. 방법이 다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자기랑 맞는 운동을 하는 곳을 찾아야합니다.
이게 제일 어렵다고 생각이 들어요.
반대로 찾기만 한다면 그 사람. 또는 헬스장에서 쭉 인연을 이어가기만 하면 됩니다.
먹는건 이런 사람들(맞는 선생님. 다욧메이트) 옆에 잇다보면 스스로 조절하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결론은 사람입니다. 혼자선 하기 힘들어요~
물론... 저도 이제 2년만에 성공하고 2개월째 유지중입니다. 아직 삐약이죠.
그치만 몸으로 부딪히며 느낀 점이예요.
도움이 되셧으면 합니다~~~
저도 열심히 할께요!!!!홧팅!!